KBS 1라디오
KBS 1라디오
KBS 1라디오

kbs 1라디오 (수도권 FM 97.3MHz / AM 711KHZ) 스트리밍 라이브채널입니다. \nradio.kbs.co.kr/list01.html?section_id=5299\n\n#KBS1라디오 #KBS라디오 #KBS #1라디오 #시사 #라이브

댓글
  1. dail mail

    dail mail시간 전

    사람 귀한 줄 모르는 것은 그걸 지적하는 당신들도 마찬가지 그 참을 수 없는 편견이 지금을 만든거

  2. 캠벨

    캠벨시간 전

    고민정, 박성민...배현진 조수진 등등....실력없는 여성배려자 전형들....

  3. 붉은입술

    붉은입술시간 전

    이길줄 예상하지만 적어도 당선 유력뜰때까진 방심은 금물이죠7

  4. 성주철

    성주철시간 전

    주진우는 언제쯤 사라지나요?

  5. Boyoung Kim

    Boyoung Kim시간 전

    종식이 언제될지 아무도 모르는 전세계 코로나 상황에 이종욱 WHO 사무총장님의 존재가 더욱더욱더 크게 느껴집니다. 한국인이 잘 모르는 유명한 한국인이며 인류의 보건보다 정치적인 행태를 보였던 현재 WHO 사무총장과는 달리 진정으로 인류의 보건에 힘 쓰셔서 전세계가 인정하신 백신의 대통령, 백신의 황제 이종욱 WHO 사무총장님이 보고싶습니다. 이종욱 사무총장님이었다면 전세계 코로나 상황이 지금처럼 이렇게 커지지 않았을것이고 변이 바이러스 보고에도 지금과 같은 이러한 큰 어려움은 없었을것이며 세계 의료계를 올바른 길로 인도했을것이다.라고 말 할 수있을 정도로 이종욱님이 그리워요,

  6. 꽃님이

    꽃님이2 시간 전

    주진우 기자님 👍 😍 💕 😎 💜 ✨ 👍 안진걸 소장님 응원합니다 💜 💕 ❤ 지지합니다 👍 💕 🔥 👍

  7. ES kim

    ES kim2 시간 전

    안산은 화교가 많아서 남국이 같은애를 뽑아주나?

  8. 잘 숙성된 mandarin

    잘 숙성된 mandarin2 시간 전

    하아....쓴숨...나온다.. 언제쯤.. 삶이 마냥 따듯하고 포근할까요? 그럴리 없어서 그걸 그리는건지.. 지금도 충분한데 인지하지 못하는건지... 자본주의 천박함.. 아직도 존제하죠. 토나오게.. 인간의 욕망을 부추기는 자본가.. 힘을 이용한 약자의 억누름. 남자여자를 따지지 않죠.

  9. Sang Hyeon09

    Sang Hyeon092 시간 전

    최경영 유튜브 항상 👍가 많았는데 게스트 확인하고 예상했는데 역시 적중... 나의원님은 역시 이거지.. 👎

  10. NANU TV

    NANU TV2 시간 전

    아니면 사과하면되요. 넘 우끼다. ㅋㅋ

  11. 자덕

    자덕2 시간 전

    모든 공식활동에 손떼게 해야지 정치안한다던새끼가 할일없으면 은근슬쩍 정치판에 쌍판들이밀거아냐 안철수마냥ㅋㅋㅋㅋ

  12. 정현주

    정현주2 시간 전

    안진걸소장님 늘 감사드립니다~

  13. zlzl zl

    zlzl zl2 시간 전

    이야 김완기자 기가 찬다.... 수사 제대로 안하고 사건 종결하는게 관행?? 이건 경찰 모욕아님??

  14. 윤장호

    윤장호2 시간 전

    석이는 돌이다 돌은 건축자재나 조경 기타 등등 에 사용 방송에서 퇴출 되면 좋은사람

  15. 김향완

    김향완2 시간 전

    주기자님가려서 섭외하지

  16. 김향완

    김향완2 시간 전

    욕하고 싶다

  17. 김기남

    김기남2 시간 전

    주 빨대 아직도 방송하고 있나

  18. Gg G

    Gg G2 시간 전

    승설향 성추행 건 인권위에서 조사해라

  19. robert ahn

    robert ahn2 시간 전

    4.15 부정선거 입니다. 이번에는 꼭 밝혀야 합니다 .윤석열 총장님, 국회의원님들 나서 주세요 . 언론인들이여 대한민국을 구해 주세요. 영웅이 나와 주십시오. 중단해서는 안 됩다. ㅌㅇㄹㅊㅌㅇ8ㄹㅊㅊ 한문 쓰지 말아 주세요 .

  20. robert ahn

    robert ahn2 시간 전

    4.15 부정선거 입니다. 이번에는 꼭 밝혀야 합니다 .윤석열 총장님, 국회의원님들 나서 주세요 . 언론인들이여 대한민국을 구해 주세요. 영웅이 나와 주십시오. 중단해서는 안 됩다. ㅣㅢㅢㅢㅢㅢㅢㅢㅡㄴ 한문 쓰지 말아 주세요 .

  21. 김경일

    김경일2 시간 전

    성명:김경일 연락처:010-2750-2509 주소:충남 천안시 동남구 봉서8길, 봉명청솔아파트 302동 705호(봉명동)

  22. 이대은

    이대은2 시간 전

    그러니까 연구를 하라고 해진아 ᆢ그냥 죽으라고? 해진아 미국은 2000천조 통과시킨다 ᆢ공부좀 해ᆢ 너도 재산 10억넘냐?

  23. 진상진상손님

    진상진상손님3 시간 전

    근거없는 망상은 아니지 대다수시민들은 검찰이 계좌를 봤다고 생각해 ᆢ증거가 없을 뿐이지 ㆍ솔찍히 봤는지 안봤는지 어떻게 알겠어 어차피 자료도 안내놓을걸 시민이형 욕하지마라 좋은분이다

  24. 챱챱

    챱챱3 시간 전

    이건 친일파가 독립운동한다는 이야기랑 다를게 뭐지? 주어는 없으니 고소는 하지말아주세요.

  25. 구냥

    구냥3 시간 전

    방범개가 김태동을 모른다고....경태야....뒤에서 다시 물어봐...ㅉㅉ...문재인캠프 출신인데...ㅉ..정말 모르는지..아님 모르쇠 하는건지...

  26. Bob Jang

    Bob Jang3 시간 전

    다 짜놓은 기자회견보고 지지율이 오르냐? 내려야지 조작미터야 10프로는 하루이튿만에 올리고 내리는데

  27. David Li

    David Li3 시간 전

    어떻게 언론들이 주호영 원내대표 성추행 사건은 보도라지 않는걸까? 고 박시장은 말이 없는데 성희롱이라 확정하는데 성추행건은 엄청난 범죄 아닌가???

  28. 로켓단

    로켓단3 시간 전

    대부분 왜 왼쪽일까요?

  29. 하이

    하이3 시간 전

    교훈: 유시민이 유시민 했다. 쯧쯧ㅉㅉㅉㅉㅉㅉㅉㅉㅉ

  30. 지킴이

    지킴이3 시간 전

    치매 환자에다 소아성애자가 무슨 제대로된 판단을 할거라고 이런 쓸데없는 방송을 하는건지 모르겠네~그리고 이 나라 정권잡은 사람들이 중국을 멀리하고 국교를 하지않으면 되는데 중국과 가까워서 우리가 지금껏 이득본게 있나?~없잖아. 이제 중국에서 손을떼고 그만 중국몽 하는게 나라가 살길이네~대만같은 나라는 중국과 멀리하니까 코로나 환자가 지금까지 7명 나왔다는데~

  31. 굴참나무

    굴참나무3 시간 전

    이런 실정에도 아파트값이 높은건 무슨 까닭?

  32. 키킥쓰

    키킥쓰3 시간 전

    이준석이 개뚜까패네ㅋㅋㅋㅋㅋ 너네논리대로면 민주당의 지역자치단체장 사고칠확률은 2/15이다 ㅋㅋㅋㅋㅋ 억지부리는 논리 그대로 돌려주네

  33. 사람답게살자

    사람답게살자3 시간 전

    싫다 ㅠ

  34. 여자를 구속하는 결혼제도를 없애자

    여자를 구속하는 결혼제도를 없애자3 시간 전

    범죄자 비호하는 미국이랑 동맹 파기해라.

  35. 이지원

    이지원3 시간 전

    정말 김남국은 최고의 X 맨입니다. 더듬어만진당 고마워요.

  36. son son

    son son3 시간 전

    안교수는 경제전문가가 아닌 것 같은데 왜 자꾸 출연하는지 모르겠어요.. 중국식 자본주의 일부만 경험하고 그냥 이야기 하는 것 같군요.. 중국전무가가 없어서 출연하는 건가요??

  37. 여자를 구속하는 결혼제도를 없애자

    여자를 구속하는 결혼제도를 없애자3 시간 전

    조현천이는 언제 잡아오노?

  38. 여자를 구속하는 결혼제도를 없애자

    여자를 구속하는 결혼제도를 없애자3 시간 전

    미국 처럼 하지말고 중국 처럼하자. 미국 가봤는데 조ㅈ같더라.

  39. GA ZZAA

    GA ZZAA3 시간 전

    주기자 참... 페미를 데리고 인터뷰 잘하더

  40. 여자를 구속하는 결혼제도를 없애자

    여자를 구속하는 결혼제도를 없애자3 시간 전

    아오 ㅆㅂ 그냥 전국민 30만원 주고 경쟁력 없는 자영업 다 페업시켜라. 계급 고착화 시키냐??? 중소기업 다 없애.

  41. 여자를 구속하는 결혼제도를 없애자

    여자를 구속하는 결혼제도를 없애자3 시간 전

    조선민족 저출산 민족말살정책

  42. goposer too

    goposer too4 시간 전

    이준석 머리뻐쳐네 ㅋㅋㅋㅋ 겁나 귀엽네 ㅋㅋㅋㅋ

  43. 대기만성

    대기만성4 시간 전

    안교수님 에너지에 감염되네요 ㅎ ㅎ 금융백지에 연하게나마 뭔가 그려지는 느낌이 세상보는 또 하나의 창이 열리는중~~~~♡♡♡

  44. 민지영

    민지영4 시간 전

    이준석 잘한다~ 속시원하게 말씀 잘해주시네요~^^♡

  45. 부벌

    부벌4 시간 전

    미국의 최저임금 인상은 실패할거에요 우리는 배달원들의 처우가 개선되길 바라면서 배달비가 오르는건 원하지 않거든요

  46. 서당골이야기

    서당골이야기4 시간 전

    김종환님의 노래는 가사에 늘 감동을 받습니다 감사합니다

  47. 서당골이야기

    서당골이야기4 시간 전

    김혜영씨김종환씨 반갑습니다 두분다 좋아요 띠님까지! 최고어 날입니다

  48. 김민준

    김민준4 시간 전

    근데 주진우기자님은 주물호영과 윤짜장 얘기는 왜 안하세요?

  49. 강대윤

    강대윤4 시간 전

    역시 검사출신 변호사 검사 감싸기 ,, 질린다 ..범죄자 옹호 하는 검사출신

  50. 재온

    재온4 시간 전

    여기 댓글 진짜 처참하네 ㅋㅋㅋ

  51. Nicarao Lee

    Nicarao Lee4 시간 전

    10년도 훨씬 전에 영국 사회학자가 한국의 농촌 결혼 문제를 언급한적 있는데 같은 민족의 아름다운 북한 여성을 내버려 두고 동남아 여성을 데려온다고 비판적인 컬럼 읽은적 있음 ... 같은 민족끼리 싸우는 애들이 다문화를 한다고? 또 북한에 있는 훨씬 아름다운 여성들이 있는데 동남아 여자를? 왜? 동남아의 가난한 여자를 데려와서 가난에서 해방시키냐..북한의 여자들도 가난하다 북한 여자나 가난에서 구출해라 북한 여자가 동남아 여자보다 아름답다....이게 핵심이였음...일부분들은 듣기 불편하신가...현실인데...왜 훨씬 아름다운 동족을 내버려 두는가 영국 학자 이름이 생각이 안남 젊은 학자였음

  52. ilbang knock

    ilbang knock4 시간 전

    두분 잘어울림ㅋ

  53. 정세영

    정세영4 시간 전

    내가 이상한건가;;;;; 왜 들으면서 역겹지?? 정말 끝까지 듣고 싶은데 속이 느글거리네;;;;;;;

  54. 사나없이사나마나

    사나없이사나마나4 시간 전

    물론 국민의힘은 빠졌 ㅋㅋㅋ

  55. 심현주

    심현주4 시간 전

    층간소음!!!~~정말 힘듭니다. 어느 아파트이고, 몰 상식한 인간들 많아서 걱정 입니다.

  56. 황최순

    황최순4 시간 전

    허경영 서울시장되면, 재산세.보유세. 안받고, 판공비.월급. 안받고, 특급수 공급하고, 연애수당.지급, 시예산 70프 로 아껴, 타시.도 지자체가 보고배워, 부정부패가 사라집니다. 희망 서울로.. ,천재는 바보인척해도, 바보는 천재인척 못합니다. 공약은 당선시 꼭 지킵니다.

  57. 정세영

    정세영5 시간 전

    나경원 화이팅!!!!!!!!!!!!! 민주당의 발전을 위해 꼭 출마 해주세요~!!!! 사랑해요 나경원~~~나경원은 솔직히 민주당 도와주려고 나오는거다!! 나경원을 응원하자!!

  58. 레드싱글

    레드싱글5 시간 전

    민주법치국가에 경천동지할사건입니다. 표창장으로 죄도없는 정경심교수 징역4년 법정구속// 86억뇌물 이재용 징역2년6개월// 전국민에게 폐해를 준 전광훈,이만희 석방/ 1.검찰수사권완전박탈하는법을 문대통령 임기안에 시행토록하라!!!! 2. 사법농단 판사탄핵하라!!!! 배심원제 재판 즉각 실시하라!!!!!!!!!!!!!!!

  59. 무한TV

    무한TV5 시간 전

    저것들은 진짜 쓰레기 아니냐 무혐의 불기소 났을땐 입도 뻥끗 안하더니 절차상 조금의 문제가 제기되니 바로 태세전환 개같은것들 국민은 다 죽어 가는데 그 깟게 뭐가 중요하다고 연일 주둥이질하고 돌아다니는지 씨파 답도 없네.

  60. david king

    david king5 시간 전

    검찰과 검찰총수에대한 공격 분열선동선전하는것들은 반체제분자들이고 국보법 내란선동및 반역제도 수사해야한다 검찰은 관용의집단이 아니다 빨갱이를 적발하도록 훈련된 엘리트집단이다 조폭집단처럼 검찰을 묘사하는 이상한 사상범들 체체교란 행위자들은 적발해서 엄벌해야한다 북한과연계점도 조사해야한다 모든행위에는 노림수가 있을것이다

  61. 우리는 이길 수 있다영일

    우리는 이길 수 있다영일5 시간 전

    응윈합니다

  62. 이상만

    이상만5 시간 전

    폐미가 돈과 권력이 되는 시절이네.

  63. Seokbun Mcdonald

    Seokbun Mcdonald5 시간 전

    마치 퇴기같은 심상정의 이성이 퇴락해 가는 씁쓸함 꼬라지 꼴값뜨는 정의당 ㅋ남의 허물엔 한치의 용서없고 자신의 허물엔 무한대의관용이 개판치는 짓거리 욕심상정의 잘못된 정책판단 1. 비례당의 출현을 야기시켰던 그 놈의 캡 2. 젊은 아그들을 비례대표로 뽑고 뽑는 원칙을 비틀어 여성을 더 많이 뽑은 것들 3. 정체성이 도대체 뭔지 애매함

  64. 뚜벅뚜벅

    뚜벅뚜벅5 시간 전

    코로나 창궐 속에 하나님이 베푸시는 기적은 모여서 먹고 마시고 찬송하고 통성기도해도 코로나에 안 걸리는 것이 아니라, 지하철과 버스로 긴긴시간 출퇴근. 등하교 하는 속에서도 코로나가 창궐하지 않게 도와주시는 이것. 모여서 큰 목소리로 예배.찬양.기도하기 하여야만 하나님이 기뻐하신다? 정말? 대면예배를 금지하는 것이 종교탄압이라구? 에라이.... 민족과 국가가 위기에 처했을 때, 6.25전쟁 속에서도 골방속에서 눈물로 기도하던 우리 신앙의 선배들의 모습을 기억하나? 전쟁 속에서도 제자리에서, 또는 모여서 기도하고 예배드리는 그들의 기도 제목은 민족과 나라를 구하소서 였다. 모여서 예배한 우리를 통해서 코로나가 이 나라에 창궐하고 코로나로 내 일가친척, 친구들, 동료들, 이 나라와 민족을 멸하소서, 의료진 소상공인과 자영업자 그들과 일하는 소시민들 병에 걸리고 일자리 잃어 망하게 하소서 그래서 이 나라도 정부도 망하게 하소서... 이것이 당신들 기도와 예배의 제목인가? 지금 신천지, 전광훈의 사랑제일교회, 열방? Back to Jerusalem, IM선교회? 하는 짓이 다 이 꼴 아닌가? 나라와 민족을 위해 방역 수칙 지키면서 일요일 예배당에 못 가도 제 자리에서 기도하면 하나님이 싫어 하시나? 공산주의와 전쟁 중에, 급한 환자 살리려는 대수술 중에 일요일이라고 다 중단하고 모여서 예배하여야만 그 기도가 하나님께 상달되나? 하나님을 팔아 장사하는 자들, 하나님을 팔아 정치하는 자들...... 예수님께서 유월절에 예루살렘에 올라가 성전 앞의 장사꾼들과 소위 종교지도자들인 바리새파인들을 꾸짖던 것을 기억하라.

  65. 이성주

    이성주5 시간 전

    쓰레기를 논평하는 자체가 부끄러운 나라다

  66. 그래그렇지요

    그래그렇지요5 시간 전

    우리집 사라 ㅋ 40억에사라 ㅋ 에라이 35억에 사라 ㅋ

  67. 그래그렇지요

    그래그렇지요5 시간 전

    그리고 부동산정책? 동남아도 40~50억하는데 ㅋ 그것도 대한민국 서울에서 얼마나 한다고 비싸다고하는지...

  68. 그래그렇지요

    그래그렇지요5 시간 전

    뒤통수나 안치면 다행이지...담배값 안내리나요? 1500원정도 내려줘야 ㅋ 코로나는 세계서도 최고1등이 한국이라 말하는데...;;이보다 더 우찌 잘한다는...

  69. 적토마

    적토마5 시간 전

    국짐당은 망한다,,

  70. J J

    J J5 시간 전

    정연정님 국회위원이 소관상임위와 자신의 이해충돌이 상관되는 경우 그 상임위와 배제되어야한다는 규정이 있나요? 그럼 박덕흠, 주호영 국회의원의 경우 국토위에 있으면서 어떻게 강남 재건축아파트를 구매할수있었나요?

  71. Olive and Green fruits

    Olive and Green fruits5 시간 전

    최경영씨의 정체성도 극좌 친중공파? KBS, MBC, SBS,YTN, CBS, 연합뉴스등 이 나라 주류 언론 자체가 민노총 주사파 언론노조들이 장악하고, 그런 자들이 방송을 맡아 주사파 정권의 시녀노릇을 하고 있으니 오죽 하겠나! 패널의 말투가 어찌 북한과 조선족냄새가 난다 친중공파 스파이.?? 대한민국도 미국 못지 얺게 수십년간 종북 주체사상 간첩 지하세력들에 의해 썩고 썩어 지금은 자정능력을 잃고 있는데..!! 미국 상황도 심각하지만 우리 나라도 코가 석자이다! 대한민국의 문재인 주사파 세력들과 썩은 로마회 교황청과 엮여진 문제, 딥스테이트와 친중 글로벌리스트들과 엮여진 대한민국 좌우 정치인들과의 적폐 카르텔, 박근혜대통령의 탄핵과도 관련되어 있음에 더 이상 종북좌파들이 집권하도록 방치하면 개인의 자유와 법치와 인권은 유린당하고, 북한에 종속된 연방제 사회주의로 갈수 밖에 없다!!

  72. Tommy Choi

    Tommy Choi5 시간 전

    군대 안간 사람이 그냥 국방비 내면 되지 안나요?

  73. 드라카리스CM

    드라카리스CM5 시간 전

    극혐 피디 앵커 작가 부터 패널들까지. 모두 극혐. 국짐 주호영 기자 가슴만진거와 국짐 김병욱의원 인턴강간은 1도 말안하네? 조낸 선택적. 니들은 걍 버러지다.극혐중에 극혐. 박원순이 멀 햇다는 증거까라. 증거없이 짖 지마라. 안믿어 증거없이. 주호영은 영상까지있는데 왜? 겁나냐? 겁나믄 피디 작가 앵커 패널질 접어. 안쪽팔리냐?

  74. 오리오리

    오리오리5 시간 전

    설전에 쇼킹한 대책 낸다는데, 저 공급대책이 반영되면 좋겠네요 ..2년만에 3억이 올라서 곧 이사가야하는데 한숨만 나옵니다 ..대출 겁내다가ㅎㅎ

  75. HJ PARK

    HJ PARK5 시간 전

    부끄러움을 알거라! 주어 없네?! 좋아요만 누르고 나갑니다.

  76. ᄀᄀᄀᄀ

    ᄀᄀᄀᄀ5 시간 전

    7:58 아니면 사과하면돼요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평소같았으면 진보패널이 억측하지말라고 했을텐데 이번엔 반박불가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77. ht kim

    ht kim5 시간 전

    준석 너는 그래서 않되는거야

  78. Travis Johng

    Travis Johng6 시간 전

    10:00 안 교수 말을 동의하기 어렵습니다. 후 트럼프주의는 큰 읨가 없고요. 선 통합 후 경제방어가 현실적인 과제가 될 것같네요. 첫 2년은 미국의 절반 인구가 느끼는 불만요소를 해결하면서 분노를 조절하면서 태러 발생을 예방하는 기간일 것이고 후반 2년은 유니버셜 인컴 같은 부의분배 문제에 집중할 것이라 짐작합니다. 국제적 정책은 Passive 전략으로 갈 수 밖에 없어요.

  79. Kenny Im

    Kenny Im6 시간 전

    건축업자 욕심줄이고 바닥콘크리트(바닥마감재비포함) 200mm 시공하면 소리안나. 이런 한심한 짓을하고 분양가로 돈다긁어가고 문제는 시민이 알아서 하라고... 층간 소음 문제얘기하는걸들어보니 어쩔수없는것이니 포기하라는 듯이 들립니다. 토건마피아와 언론의 거짓기사입니다. 그렇게생각을하게된것이 건설업체와 언론이짜고, 헛소리를자꾸해서 욧점을 흐려놓았기때문입니다. 사실간단한문제이나 워낙부실공사가많아 나라전체에 보상문제가 발생하면 뒤집어지는 문제라 아는 사람조차도 핵심을건드리지못하고있는듯 싶습니다. 간단히 설명드릴게요. 1)바닥구조문제 기사인용: " 1999년 이전 120mm였던 바닥 슬래브 두께 규정은 210mm 이상으로 강화됐습니다." 120mm일때는 얇아서 콩콩거리는 소리가 울려 전달됩니다. 게다가 완충재및기포콘크리트는 거품콘크리트라해서 단단한콘크리트가아니고, 그안에 난방코일 즉 플라스틱관이꼬불꼬불깔려있어서 북의 빈공간처럼 울리는역할을하지요. 바닥모르터와 마감제는단단하지만요. 결국 120mm의 콘크리트는 너무얇아 진동소리가 전달되는데다가, 기포콘크리트(난방코일)층이 울림통역할을합니다. 현재210mm 바닥콘크리트는 절대소음이전달안됩니다. 따라서 바닥콘크리트가 얇게시공된곳은 당시법대로 시공이되었더라도 사실이알려지면 전국이 소송으로 시끄러워지겠죠. "벽체일체형(벽과 바닥 전체가 콘크리트인구조)은 소음전달이 잘되니 ...."같은기사는 물타기기사죠. 돌같은게 바닥에 떨어지거나 벽에 못을박으면 물론파동이 강하니 벽이나바닥을 통해 전달이되겠지요. 그런데 아이들뛰면 통통거리는 진동소리인데, 이런진동은 약해서 벽체까지 전달이 되어 아래층으로 전달될 수가없죠. 2)화장실 소음 화장실에는 배기팬이있고 닥트를통해서 각층이연결되어 지붕에서빨아냅니다. 즉, 각층은 150x150mm크기의구멍으로 서로 연결된것이나마찬가지라서 소리도들리는것이고 담배연기도 넘어옵니다. 사실 소음기를달면되는데 부피가 공기닥트의 두세배가 커져일반아파트구조에서는 설치하기를 꺼립니다. 결론 소음문재는바닥두께가문제입니다 콘크리트바닥이 210mm이면(마감빼고) 소음전달이안됩니다. 해외건물의 기준이지요. 그런데, 한국은 왜 바닥콘크리트두께가 120이 되었을까요? 이제는 콘크리트바닥 두께가 120에서 210이되었지만, 전에는 210바닥에 한국은 난방코일을 포함하여 콘크리트 두께를 얇게하여 난방코일을 설치한겁니다. 그럼 왜 얇은채로 버텼을 까요? 24층아파트애서 바닥두께가 90mm가 달라지면 총 24x90 mm=2310mm(2.3미터) 가 차이나 고도제한이 있기에 여기걸리면 한개층이나 두개층을 짓지못하니 건설사는(아니 ㅌ시행사는) 엄청난 수입의 감소를 당하는것이라 두께에 민감했던거죠. 210mm로바뀌기전까지 결국 사기치면서 이익을챙기고, 게다가 부실공사까지했다면 소음은당연한것이고 그렇게 국민들이 희생된것입니다. 외국에는 바닥난방코일이없어(한국만있는 구들시스템임) 이부분이 콘크리트 두께가 되므로 층간소음이없죠. 명백한일을 전국민이 속아사는거죠. 이게 소송이되면 아마 나라뒤집힐겁니다. 간단한일은아니나 층간소은기사를볼때마다 답답합니다.

  80. 다까 TV

    다까 TV6 시간 전

    정치인이 기득권인데 해결을 기대한다는게 무리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