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짓말 아니고 벨벳보단 200배 좋습니다. LG WING 일주일 사용기! 근데 왜 돌려야해..?

드디어! LG전자의 벨벳 후속작. 가로로 돌리는 LG WING이 공개되어 빠르게 빌려봤습니다. 대략.. 일주일 정도 사용해보니 벨벳보다는 훨씬 만족스럽고 잘 만들었지만, 가장 큰 문제점 2가지가 있었으니....

◆ Sponsor.
- 본 영상은 LG전자로부터 영상 촬영을 목적으로, 제작비 지원없이 WING을 대여받아 제작되었습니다.


◆ Spec.
모델명 : LG WING
프로세서 : 퀄컴 스냅드래곤 765G
RAM : 8GB
저장공간 : 128GB
메인 디스플레이 : 6.9인치 FHD+
세컨드 디스플레이: 3.9인치
전면카메라 : 3,200만 화소
후면 광각 : 6,400만 화소
후면 초광각 : 1,300만 화소
후면 초광각2 : 1,200만 화소(스위블)
방수방진 : IP54
배터리 : 4,000mAh
무게 : 260g
가격 : 약 109만원


◆ Tag.



◆ 잇섭의 it 다잇섭.
E-MAIL - kdsk3622@gmail.com
FACEBOOK - ITSubb/
INSTAGRAM - itsubb
편집 : 배짱이PD


◆ Timestamp.
00:00 ...ㅠㅠ
00:11 오프닝
00:46 디자인
05:15 WING의 특별한 기능
08:28 카메라
10:54 아쉬운점&개선사항
11:26 스펙
13:43 오늘의 결론은?

댓글

  1. torms S

    torms S2 일 전

    윙이 좋다고 솔직히. 별로 그다지 좋지안던데

  2. shoot

    shoot3 일 전

    왜 멀쩡한 폰을 비틀고그래..... 이집 스트레칭 잘하네(?!)

  3. 이정현

    이정현3 일 전

    LG.. v60 국내 출시안하고 ㅡㅡ 마케팅이 이상함.. 괴상한폰이나 만들고

  4. kim정우

    kim정우6 일 전

    Lg는 망하는게 오히려 너무 느렸음 디자인과 보여주기식 디자인만 바뀔뿐 내부사양은 타기종에비해 항상 2~3개씩 빠졌었음 삼성이90점이라면 lg는 70점 정도로 디자인만이쁘게나옴 항상그랬음 항상 이러니 누적되어 망할수밖없지 뭔 뻘났다고 765g를 탑재했을까.... 정말 이해할수없는 경영진들이야...

  5. 스킴

    스킴10 일 전

    걍 엘지 스마트폰은 걸러야함 마침 사업부 접은게 신의한수 개 ㅈㅂ신 새끼들이 만든듯한 쓰레기폰

  6. 동해 박

    동해 박11 일 전

    나 폰

  7. 김민찬

    김민찬11 일 전

    쓰고싶은데 사는 곳에 a/s 센터가 없어서 못쓰겠다

  8. 동이얍얍

    동이얍얍12 일 전

    모노스피커는 뭥미....

  9. 오현석

    오현석15 일 전

    G6이 엘지의 최고작이아닐까요??

  10. 땅땅이

    땅땅이20 일 전

    Lg윙 그거같네 법큐같네 법큐폰

  11. 유튜브시청자

    유튜브시청자21 일 전

    사실상 세컨드 스크린은 z플립 커버 디스플레이마냥 가끔가다 쓰는 화면이고 메인 스크린을 메인답게 거의 대체로 쓰면 불편함 좀 덜하겠지만...ㅋㅋ

  12. You원재

    You원재23 일 전

    LG윙 분해 가으자~~

  13. 죄송합니다.꾸벅

    죄송합니다.꾸벅28 일 전

    "형,제로투 댄스 쳐줘!"

  14. L_로이드

    L_로이드개월 전

    아이디어는 좋은데 성능은 안좋은 LG

  15. 겜노트 game note

    겜노트 game note개월 전

    돌렸을때 보조디스플래이를 접을 수 있으면 ㄹㅇ신기술이다

  16. BUGATTI.CHiroN

    BUGATTI.CHiroN개월 전

    1:30 아무리 그래도 그건 아닌듯

  17. Equalist. K

    Equalist. K개월 전

    엘지는 칩셋이 항상 한두세대 뒤처진걸 써서 아쉽고 특이한걸 만들었지만 항상 최적화가 되지않아 아쉽고.....항상 뭔가 아쉬웠음. 이젠.....ㅠ ㅠ

  18. 댓글로 구독자 1000명 찍기

    댓글로 구독자 1000명 찍기개월 전

    이거 카메라 화질 진짜 ㅈ 같음 ㅋㅋㅋㅋㅋㅋㅋㅋ 사진 많이 찍으시는 분들은 절대 사지 마시길...

  19. si2nsus

    si2nsus개월 전

    다른면에서는 어때요??

  20. DoWoo Kim

    DoWoo Kim개월 전

    유격 야아아!

  21. 서뿡뿡이

    서뿡뿡이개월 전

    웨일 ....흡...

  22. Akan

    Akan개월 전

    물에 빠지면 소용없는걸로

  23. 고결

    고결개월 전

    와 이거 노트북 샀는데 걍 줘가지고 개이득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24. 명희 강

    명희 강개월 전

    아직윙을 쓸줄모루네,,

  25. 설하

    설하개월 전

    LG, 자내는 항상 다른 기업이 가지 않은 길을 갔네. 사람들은 자내를 보고 미쳤댔지. 하지만 결국, 자네가 옳았어. LG, 모두가 너를 기다리고 있어. 다시 돌아와 줘. LG, 당신은 진정한 기술의 선구자였습니다. 항상 그래왔고, 앞으로도 그럴 것 같았죠. 그립습니다. 당신이 뻘짓을 하던 그 시절이.

  26. 스카이리스

    스카이리스개월 전

    돌리고 없어졌죠...

  27. 아앙

    아앙개월 전

    S21이랑 윙이랑 성능 비슷한데 윙이랑 퀀텀이랑 가격이 비슷해서 고민하다 걍 퀀텀2삼...딱히 끌리진 않는 폰...

  28. Artemis Vega

    Artemis Vega2 개월 전

    엘지윙으로 엘지윙폰 영상보는 사람은 나다

  29. 사람

    사람2 개월 전

    우리 아빠 폰. 56만원에 삼

  30. Ha D

    Ha D2 개월 전

    메인에 티맵 보조에 유튜브 가능한가요?

  31. 김이지

    김이지2 개월 전

    왜그래 엘지..삼성이랑 쌍방으로 잘나가야지

  32. 김광욱

    김광욱2 개월 전

    엘지 직원이신가..

  33. In Angelus

    In Angelus2 개월 전

    8개월 전에 영상보고 아부지가 윙으로 바꾸시면서 다시 보고있는 영상 ㅎ 그런데 유격이 있다고 그랬는데 오늘 받은 폰엔 유격이 없네요 ㅎㅎ

  34. 조민수

    조민수2 개월 전

    정말 좋네요

  35. 송혜수

    송혜수2 개월 전

    사랑했다 LG

  36. 갓튜브_GodTube

    갓튜브_GodTube2 개월 전

    1:30 워치를 보세요.

  37. 박선우

    박선우2 개월 전

    한심좌가 보면 그냥 손으로 핸드폰 돌리고🙌 이럴듯ㅋㅋㅋ

  38. 라주

    라주2 개월 전

    최후의 발악이자 최후의 망작

  39. LEEe

    LEEe2 개월 전

    이야 잇섭 아저씨 케이티까지 꼼짝못할정도면 말 다했네ㅋㅋㅋ

  40. jun

    jun2 개월 전

    ㅎㅅㅎ 진짜 이젠 추억이넹ㅎㅎ..알고리즘이여..눈ㅁ.이..

  41. 코끼리 아저씨는 코가 손이래

    코끼리 아저씨는 코가 손이래2 개월 전

    카메라 삼성한테 넘겨줘...

  42. 곰탱이

    곰탱이2 개월 전

    얼만가요?

  43. 박정재

    박정재2 개월 전

    11:58 섭형 그거 세 손가락으로 하면 스크린 위치 바뀌는데? (위로는 3손 위로 스크롤, 밑은 반대로)

  44. 이성현

    이성현2 개월 전

    그니깐요..

  45. 자유분방

    자유분방2 개월 전

    lg불쌍해ㅠㅠㅠㅠㅠㅠ

  46. Brick Creator

    Brick Creator3 개월 전

    죽어버린 엘지 ㅠ

  47. hohyun hwang

    hohyun hwang3 개월 전

    V40쓰고있는데 가볍고 기능 잘되고 화면 좋아요 사업접은거 아쉬워요 다시 했으면해요

  48. 밥먹자

    밥먹자3 개월 전

    옛날에 엘지 윙 뉴스 제목중에 "이게 뭐지? 읭?" 이런거있어서 개웃겼는뎈ㅋㅋㅋㅋ

  49. 테스트

    테스트3 개월 전

    엘지 스마트폰철수한다니까 보게되네. 참. 좀저렴해졌으려나

  50. MINOBOT STUDIO

    MINOBOT STUDIO3 개월 전

    "아 LG가 스마트폰도 만들었구나"

  51. 도하

    도하3 개월 전

    .....ㅠㅠ life was good(폰)...

  52. jhk

    jhk3 개월 전

    돌리면 십자가되네 이거 기독교인들 에디션인가요? 퇴마할때 기도문 생각안나면 키고 읽을수있는 스마트폰, 미사나 예배도중에 돌리고 키고있으면 합법인 스마트폰...

  53. SS AMS

    SS AMS3 개월 전

    요약: 구글은 잇섭을 모른다

  54. vn벤

    vn벤3 개월 전

    Lg폰은 서브폰으로 괜찮음...

  55. 김욱현

    김욱현3 개월 전

    RIP

  56. B K

    B K3 개월 전

    지금 반년째 쓰는중인데 난 갠적으로 만족함 특히 겜하다 카톡 답변할때 ㅋㅋㅋ

  57. 바루스

    바루스3 개월 전

    ⚰L📱G⚰

  58. 김서연

    김서연3 개월 전

    쓴지 한 5달 반 정도? 됐는데 진짜 좋아요 특히 온라인 실시간 할때!!

  59. ᄀᄀ

    ᄀᄀ2 개월 전

    이 글 봤으면 s21+ 안사고 윙 샀을텐데,,,🥲 갤럭시 갈아타고 괜히 후회중이예요ㅜ

  60. 까리도

    까리도3 개월 전

    유투브 드라마 볼때는 최고입니다~^^

  61. ᄋᄋᄋᄋᄋᄋ

    ᄋᄋᄋᄋᄋᄋ3 개월 전

    (고) LG스뫌트폰

  62. 컨셉

    컨셉3 개월 전

    인생은 좋았습니다

  63. J DRAGON EAGLE HAS LANDED

    J DRAGON EAGLE HAS LANDED3 개월 전

    Once again and Twice as LG Life's Good Charm, LG Smartphone and LG Products will servive. Jaishoon Couplar

  64. J DRAGON EAGLE HAS LANDED

    J DRAGON EAGLE HAS LANDED3 개월 전

    I heard this news before. LG Smartphone is staying put and staying put to continue making excellent smartphones. I have LG Smartphone, LG Gram Tablet, LG Nanocleansing Earbuds, and LG Sport Smart Watches. There are a lot of lines LG Smartphone type products. Jaishoon Couplar

  65. J DRAGON EAGLE HAS LANDED

    J DRAGON EAGLE HAS LANDED3 개월 전

    Once again and Twice as LG Life's Good Charm, LG Smartphone and LG product will servive. Jaishoon Couplar

  66. J DRAGON EAGLE HAS LANDED

    J DRAGON EAGLE HAS LANDED3 개월 전

    I heard this news before. LG Smartphone is staying put and staying put to continue making excellent smartphones. I have LG Smartphone, LG Gram Tablet, LG Nanocleansing Earbuds, and LG Sport Smart Watch. These are a lot of lines LG Smartphone type products. Jaishoon Couplar

  67. 가넷레드

    가넷레드3 개월 전

    피처폰 말기때 제품들을 스마트폰으로 냈어야...

  68. 제르라이

    제르라이3 개월 전

    RIP....LG..

  69. 88& H

    88& H3 개월 전

    왜 망한지 알겠네

  70. QINGYUN LIN

    QINGYUN LIN3 개월 전

    왜 이케 시끄럽거들리죠?

  71. 다재

    다재3 개월 전

    벨벳 사용자는 웁니다ㅠ

  72. 호근서

    호근서3 개월 전

    폰보다 빠른 회사의...

  73. 입 두개였섭?

    입 두개였섭?3 개월 전

    RIP.LG

  74. Taehyeon Kim

    Taehyeon Kim3 개월 전

    혹시 이 영상에 사용된 브금 뭔지 아시는 분 계신가요? ㅠ

  75. 집팔고제너시스

    집팔고제너시스3 개월 전

    너가 마지막 선수니

  76. 002

    0023 개월 전

    8:26 먹튀한 내 친구에게 쓸수있는 제일 좋은 기능

  77. haru

    haru3 개월 전

    듀얼스트린폰 벨벳 윙으로 삼진아웃

  78. 박종원

    박종원3 개월 전

    귀신같이 알고리즘 간택받는거 ㄹㅇ 소름

  79. 배돌

    배돌3 개월 전

    이것은 엘지의 마지막 스마트폰이었다

  80. sy lee

    sy lee3 개월 전

    무슨 혀 짧은 소리.. 못듣겠다..

  81. jk kim

    jk kim3 개월 전

    LG 최신폰 사신 분들은 피눈물이겠네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제공도 끝이겠지

  82. 드레나이

    드레나이3 개월 전

    돌릴때 고 손맛이 너무 찰짐. 맞음 그게 다임

  83. Tae Kwon Lee

    Tae Kwon Lee3 개월 전

    드라큘라 쫓는 폰

  84. ferran torress

    ferran torress3 개월 전

    도대체 벨벳은 얼마나 개똥쓰레기였길래...

  85. 주뚜이🍊

    주뚜이🍊3 개월 전

    엘지매장갔다가 7살인 울 아들이 환장한 폰. 유툽보면서 겜이 가능하거든요.. 하지만 7살에게 폰을 사줄순없.. 으흐흐

  86. 1234 DOCHI

    1234 DOCHI3 개월 전

    이게 lg가 우리나라에 출시한 마지막 스마트폰이 된건가요.....

  87. 낭만괭이

    낭만괭이4 개월 전

    이게 엘지의 마지막 유품이자 영정사진일줄은

  88. ㅤ

    4 개월 전

    엄마:그냥 하나만 하면 되지 돈 아깝게 아들:이거 잇섭님인데? 엄마:너무 좋은 폰이다^^

  89. 모래 잘라주는 남자 모잘남

    모래 잘라주는 남자 모잘남4 개월 전

    3:33 이런걸 어떻게 가지고 있어요???

  90. 애기푸린

    애기푸린4 개월 전

    가로 세로 본능폰 위 아래 위 아래 폰

  91. 비행기는 추락하다

    비행기는 추락하다4 개월 전

    여러분들 이제 LG는 폰 안만든데요

  92. 비행기는 추락하다

    비행기는 추락하다3 개월 전

    @돼지 ㅇ

  93. 돼지

    돼지3 개월 전

    @비행기는 추락하다 거참 사람이 시비를 걸수있는거지

  94. 비행기는 추락하다

    비행기는 추락하다3 개월 전

    @돼지 왜 시비?

  95. 돼지

    돼지3 개월 전

    그걸 누가 모름

  96. movisic

    movisic4 개월 전

    엘쥐는 세월이 갈수록 폰이 장난감으로 변함

  97. 두부

    두부4 개월 전

    08:15 윙 최고의 장점 (직장상사에게 ㅗ날려주면 개꿀 ^^)

  98. 라니

    라니4 개월 전

    LG윙 쓰고 싶다~

  99. sake L

    sake L3 개월 전

    Lg 휴대폰산업 서비스 종료했어요

  100. 라니

    라니4 개월 전

    안녕하세요^^

  101. 디엘이

    디엘이4 개월 전

    그냥 갤럭시가.. 좋지않나..(갤럭시 팬)

  102. 땅콩

    땅콩4 개월 전

    LG 핸드폰 키보드가 엄청 작아져서 너무 힘든데 어떻게 원상태로 되돌리죠?

  103. 팬다 Jr.

    팬다 Jr.4 개월 전

    아 뭔가 저걸 살걸그랬나 한번써보고는 십네

  104. tr c

    tr c4 개월 전

    lg가 망한 이유는 그동안 고객들을 개병신 취급했기 때문이다... 핸폰 사고 2년만 지나면 부품없다고하는 절망적인 경험. 이경험이 반복되면서 맘에서 lg가 점점 멀어졌다. 잘 안붙는 와이파이. 말도안되는 발열. 다 참을수있었다. 그런데 최악의 as경험을 하는 순간 lg가 대기업이 아닌 좆소처럼 느껴졌고. 지금 가지고있는 애정 앞으로 가질 애정 모두가 짜게 식어버렸다..

  105. Forza Drive

    Forza Drive4 개월 전

    Your thoughts are way too negative!! You should be praising LG that they are pushing the boundarys of mobile phones. If LG were not in the mobile space phones would be so boring with companys like Samsung and Apple resting on their laurels. You need more positivity with your evaluation of such a great amazing and well thought out phone. Well done LG for being different yet again.

  106. entonio lim

    entonio lim4 개월 전

    전 아직도 g5네요. 트럭이 즈려밟고 간 폰이 5년차에요.ㅎㅎ

  107. 김한심

    김한심4 개월 전

    아나... 진짜... 장점만 말하면 단점도 같이 말하시는 모습이 참... 아름다워요...아름다워 아주...

  108. 불쏘는파이리

    불쏘는파이리4 개월 전

    음...LG는 핸드폰은 좀 그렇고 걍 전자가 좋은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