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w to boil corn on the cob like the ones from markets!


Do you often eat corn as a snack in the summer?
Here’s how to make it taste like the ones from markets.
You’ll get addicted to them.

=======================

Boiling corn on the cob

[Ingredients]

6 waxy corn on the cob
16&1/2 cups (3000ml) water
1&2/3 tbsp (20g) fine salt
3 tbsp (36g) brown sugar
3 tbsp (30g) New Sugar

[Directions]

1. Shuck the corn until the last layer is still attached; remove the corn silk.
2. Clean the corn thoroughly.
3. Fill the pot with enough water to cover the corn, then put in the corn.
4. Add fine salt, brown sugar, and New Sugar, and boil the corn over high heat.
5. When water starts boiling, reduce to medium heat, cover the pot, and simmer for another 30 - 40 minutes.

댓글

  1. 펭귄소혜

    펭귄소혜11 일 전

    설탕 정당화 ㄷㄷ

  2. 테라리마리오

    테라리마리오12 일 전

    개인적으로 설탕 싫어서 몸에 안좋고 하니깐 옥수수 삶을때 안넣고 삶아서 먹엇더니 … 정말 맛이 별루 없더라구요 ㅋㅋㅋ 그래서 결국 설탕 넣고 옥수수 찌게 되더라구요 ㅋ 역시 건강보단 맛이죠 ㅋ

  3. 쪼꼬미카니

    쪼꼬미카니13 일 전

    옥수수 삶은걸 냉동시켜 파는것도 저렇게 삶아먹어야 하나요? 렌지에 데우니까 넘 맛이 없어요...

  4. j2 k

    j2 k13 일 전

    뉴슈가 보다는 사카린 추천!

  5. 동행튜브

    동행튜브14 일 전

    방법은 비슷한데...^^ 어려서부터 모친께서, 해주신 옥수수 삶는 것, 먹고 자라서 서당개 3년입니다..ㅎ *경상도 외 지역은 뉴슈가를 쓰고(?), 경상도 여긴 대구 수성구 황금동인데 마트마다 뉴슈가는 없고, 삼성당만 있습니다. 그러나 단 맛은 같습니다. 소금과 설탕(삼성당, 뉴슈가)은 넣어야 옥수수의 제 맛이 납니다. 기본 방법에 up할 수 있어서 고향 예산 백종원 후배님의 영상 좋았습니다.👍 품종선택, 같은 재료에 삶는 노하우(시간, 재료의 량)을 잘 활용한다면 어느 분이라도 잘 하실 수 있습니다.

  6. BNF

    BNF22 일 전

    4:98 와우타임

  7. jucyQ

    jucyQ23 일 전

    귀여우신 백종원오라버니ㅋㅋ

  8. 김철규

    김철규개월 전

    참좋은 일을 많이 하셔서 국민적 우상이지만 내가즐겨 보는데 거의 모든음식에 설탕을 넣는데, 설탕이 건강에 첫째 좋지 않은 식품을 아시고 설탕 넣지 않고 조리법을 연구 해주이소 제발!

  9. 프랭크

    프랭크개월 전

    자막이 귀여워요.

  10. KS J

    KS J개월 전

    요즘엔 뉴슈가 옛날엔 신화당 더옛날엔 사카린

  11. 스페이드A앨리스

    스페이드A앨리스개월 전

    지금옥수수삶으려고 백쌤꺼보고 따라하는중ㅋㅋ

  12. 나플나플

    나플나플개월 전

    뉴슈가가 사카린 말하는거 맞죠?

  13. 장영이

    장영이개월 전

    와우 ~ 정말 파는것보다 더 맛있게 됐어요♡ 백샘 정말 감사합니다^^ 보관방법까지도 감사합니다. 아참 옥수수수염은 물끓여먹어도되나요? 수염손질방법도 알려주세요^^ 그냥 넣고 바로끓이면 되는건지 씻어서 하면되는지~

  14. 이용순

    이용순개월 전

    옥수수 변비에좋아요 먹은담날 시원~~쾌변~~느끼실겁니다^*^

  15. Eun-ji Yeo

    Eun-ji Yeo개월 전

    뉴슈가 대신에원미당으로 써도 되나요??

  16. 조한솔

    조한솔개월 전

    5:22 귀여우셭ㅌㅌㅋㅋㅋㅋ

  17. 저예요

    저예요개월 전

    나 이거.. 웃긴 일화 하나 알려줄까.. 이거 때매... 울동네 편의점 갔는데.. 어떤 동네 아줌마가 달려오더니... 뉴슈가 있어요?? 아저씨한테 그러는거다.. 근데 왠걸 편의점에서ㅜ뉴슈가 찾는 아줌마가 이상했는지... 아저씨가 "슈..슈가요..??"이랬다...ㅋㅋㅋㅋㅋㅋ

  18. 영상보는곰탱

    영상보는곰탱개월 전

    뉴슈가 없다고 신당원이 같은거래서 사왔는데 신당원도 되나요ㅠㅠ

  19. 샨티샨티

    샨티샨티개월 전

    그냥 압력솥에 찌면 맛납니다 뉴슈가 소금 설탕 왜 넣어요? 압력솥에 찌면 맛나요

  20. Soyoen Jung

    Soyoen Jung개월 전

    개수에 따라 레시피 조절해야겠지요?????

  21. 꽃보다우징

    꽃보다우징개월 전

    껍찔째 삶으면 껍질 알레르기 올라올수도 있어요...ㅠㅠ 오늘 껍찔째 삶아봤는데(전에는 알맹이만 삶음) 옥수수 먹고 신랑 얼굴이랑 몸이 빨갛게 됐어용... 간지럽기도 하대요...

  22. 응

    개월 전

    딱딱해진 옥수수는 어떻게 삶아요

  23. 이영래

    이영래개월 전

    저게 요리라니.....참 기가 막히고 코가 막힌다 옥수수는 그낭 삶거나 찌는게 가장 맛있고 수확 한지 2인 정도 지나서 맛이 떨어 졌읉때는 소금 쪼끔,뉴슈가 쪼끔 넣고 삶는거다

  24. Lee철갑붕어

    Lee철갑붕어개월 전

    뉴슈가 구나 ㅎㅎ 삼성당이라고 알고 있었는뎀

  25. 경희 오

    경희 오개월 전

    네 잘보고 갑니당~~~

  26. 하게차분

    하게차분개월 전

    어릴때는 사카린 낳었는데요

  27. 13HANNA GREAT

    13HANNA GREAT개월 전

    아 다른집은 이렇게 안하는구나... 뉴스가는 기본이다 압력밥솥 에 옥수수~

  28. 손진

    손진개월 전

    저는 먹는걸 안좋아해요. 근데 백아저씨 보고 있으면 먹어보고픈 맘이 들어 해보곤 합니다. 맛있고 쉬운 가르침 항상 감사합니다. 좋은일 하고 계시는데요.복 받으세요

  29. GJ

    GJ개월 전

    저희집은 삼성당 쓰는데 진짜 맛있어요 ㅋㅋ

  30. ci망둥

    ci망둥개월 전

    저는옥수수 삶아보면 찰옥수수가 누래져요 ㅠ 이유가 왜일까요? 옥수수 30개에 소금 2스푼 슈가 1스푼반 넣으라해서 넣엇는데 누래지는이유가뭐죠?

  31. 혈안백사자

    혈안백사자개월 전

    30분짜리 공대가 있나...?

  32. 믈이네

    믈이네개월 전

    사카린이 나쁘다는 과학적 근거는 아직 밝혀내지 못했습니다. 왜 사카린을 그렇게 미워들 할까요

  33. 옥고개

    옥고개개월 전

    백종원도 별거다한다 대한민국 국민들 세금혈세 도독놈들 거덜낸 문재인 전라도 대한민국 망해도 김정은 만 퍼주는가 딴소리 고집만 망하게 생겼다

  34. 즐겨듣던 그멜로뤼

    즐겨듣던 그멜로뤼개월 전

    소금,설탕,뉴슈가넣고 휘적휘적하고있었는데 갑자기 영상에서 "안섞어도 끊어오르면 알아서 섞어요"라고해서 깜놀ㅋㅋㅋㅋㅋ

  35. 백인근

    백인근개월 전

    사카린 넣고 압력솥에 쪄줬는데..

  36. Eunsuk Ko

    Eunsuk Ko개월 전

    옥수수를 1시간 넘게 삶있는데 말랑하지 않아요ㅠㅠ 1개를 다 먹었더니 턱이 아파요~~ 이 옥수수 어떻게 먹어야할까요~~ 제발 알려주세요~~

  37. Eunsuk Ko

    Eunsuk Ko개월 전

    @꽃보다우징옥수수를 완전 푹~~ 담그고 뚜껑도 닫고 삶았는데도 그래요ㅠㅠ

  38. 꽃보다우징

    꽃보다우징개월 전

    옥수수를 물에 푹~~ 담그세요!! 저도 처음에 할때 자박자박하게 담그니까 딱딱하더라구요... 그리고 뚜껑은 꼭 닫으시공!!

  39. 하진주

    하진주개월 전

    이제 옥수수 맛있게 먹게됐어요. 감사합니다

  40. 짜라뽜뽜

    짜라뽜뽜개월 전

    아니 이걸 삶은 후에 봤다고.... 😨😨 이미 삶은 후에 단맛을 내고 싶으면 설탕에 찍어먹어야되나여...? 한번 더 삶고싶댜 😭😭

  41. 오드리

    오드리개월 전

    구우~웃겨 저늠이시키~ㅋㅋ 너무 인간적이야 너무 잘보고 고데로 해먹었씀다 너무~맛나네욤~감사합니당

  42. 최간지남

    최간지남개월 전

    이렇게하면 옥수수 심이랑 알갱이랑 같이 떨어져 못먹는다 이런걸 방법이라고 알려주는지

  43. 이정희

    이정희개월 전

    역시 화력 차이 일까요 한시간 넘게 햇는데도 아직 딱딱한감이잇음 뚜껑도 닫앗는데 물이 줄어듬 그래서 물 보충 설탕 더보충;; ㅠ ㅋㅋ

  44. Crom

    Crom개월 전

    백종원 선생님 갓딴 옥수수가 단맛에 얼마나 기여하는지요?

  45. 이대연행

    이대연행개월 전

    좋아 낼 꼭 해먹자 ㅋㅋ

  46. 정순분

    정순분개월 전

    선생님께서 설명하신걸 보니 참쉽군요 늘존경합니다 고맙습니다♡♡♡

  47. 이마리아

    이마리아개월 전

    백선생님짱!

  48. s.y

    s.y개월 전

    소금만 넣어도 구수하고 더 맛있어요 압력솥에 삶아야 부드럽던데요 인공감미료 사카린, 뉴슈가, 흰설탕은 내장을 헐게해서 40~50대이후의축성위염, 장상피 화생의 이유가 됩니다 흰설탕대용으로 갈색빛 사탕수수(비정제설탕=유기농설탕=원당),스테비아(끈적이지않아 당뇨와 혈관건강에도 좋아요)사용해요

  49. 사마

    사마개월 전

    저는 지금도 옥수수로 점심을 먹고 감자로 밥을 대신할정도로 감자 옥수수를 좋아하는데 초딩때부터 제가 너무 좋아해서 직접 해먹고 했어요. 그때마다 뉴슈가 설탕 많이 넣어 먹었는데 지금은 뉴슈가 없이 소금만 정말 조금 넣고 삶아서 바로 꺼내서 냉동실에 보관했다 먹고 싶을때마다 먹어요. 지금도 냉장고에 옥수수 한가득. 이제는 달달함 보다 옥수수 그 본연의 맛이 좋더라고요. 낼 점심도 옥수수로먹어야지 ❤️

  50. 전정희

    전정희개월 전

    올해 처음으로 저도 옥수수삶아봤는데 잘 삶겼더라구요 백종원선생님 비법대로 토요일에 도전해볼게요 감사합니다~~~^^

  51. taepoong

    taepoong개월 전

    설탕쓰면 끈적거려 않되요~ 뉴슈가만 사용 하는게 좋아요^^

  52. 그놈

    그놈개월 전

    저도 옥수수 사왔지요🤤

  53. Super Duper

    Super Duper개월 전

    수염이 없으면 옥수수수염차 써도 되려나요..

  54. mine777hj

    mine777hj개월 전

    뉴슈가 좋쵸 저는 뉴슈가랑 소금만 넣어었는데 설탕도 넣어 봐야 겠어요 ㅎㅎ

  55. W

    W개월 전

    와 저 아저씨 옥수수도 삶을줄 아네

  56. 금소녀

    금소녀개월 전

    옥수수는 금방 따서 아무것도 첨가하지 않고 삶으면 넘 맛있어요 속껍질과 수염에서 단맛이 나와요 천연 단맛

  57. April

    April개월 전

    귀여워요

  58. 레오네오

    레오네오개월 전

    슈가맨이신것 아시지요

  59. 레오네오

    레오네오개월 전

    저 지금 삶고 있는데

  60. 금보기맘

    금보기맘개월 전

    뉴슈가 없어서 같은건줄 알고 신화당 넣었는데 신화당이 뉴슈가보다 5배 달다는 글을 봤어여 저같은 분 있으실까봐..;;신화당 넣으시려면 양 줄여 넣으세요~!!

  61. Ignatius714

    Ignatius714개월 전

    껍질채 소금만 넣고 삶아야 최고의 맛..

  62. :날아가는토끼

    :날아가는토끼개월 전

    삶은 후 채반에 건져서 식히는중인데 왜 제 옥수수는 쭈글쭈글해지는 거쥬~????????????????ㅠㅠ

  63. 박영숙

    박영숙개월 전

    재밌게.즐겁게 설명해주시는게 좋아요...감사합니다...🐸🐢🐸🐢🐸🐢🐸🐢🐸🐢

  64. 노연숙

    노연숙개월 전

    ㅎㅎㅎ 백쌤 잼있어요..

  65. 장진희

    장진희개월 전

    당원아님?

  66. 진이

    진이개월 전

    삼성당이랑 뉴슈가랑 같은건가용..?요알못…..

  67. Hyunmyung Kim

    Hyunmyung Kim개월 전

    재밌고 유익해요~^^ 백요리사님 최고!

  68. 영미 김

    영미 김개월 전

    한참 삶았는데 딱딱해여...먹기가 좀??? 다시 삶아 먹어도 되나여? (첨 삶아보는거라^♡^)

  69. 통

    개월 전

    해봤어예 이 밤에 감사합니데이

  70. Changwon An

    Changwon An개월 전

    신화당

  71. 겨울이네

    겨울이네개월 전

    닭백숙할때 죽에넣어먹어도 진짜 맛있쥬~ㅋ

  72. H현아

    H현아개월 전

    뉴슈가말고 스테비아써도 되나요?????

  73. SY Father

    SY Father개월 전

    8:03 백대표님 저랑 먹는 방법이 똑 같음 ㅋㅋ

  74. SY Father

    SY Father개월 전

    옛날에는 당원 이라고 있었유 흰색 타블랫 형태의 동그란 알약 같은거 당원 심지어 당원을 물에 타서 음료처럼 마시던 시절도 있었다는 . . . 그리구 뉴슈가 와 같은 신화당 도 있음 ㅋㅋㅋ

  75. Masin1295

    Masin1295개월 전

    압력밥솥에 삶는 법은 없나유?

  76. 주희 홍

    주희 홍개월 전

    저희집도 요즘 옥수수 엄청 먹어요 ㅋㅋㅋ

  77. Sj Legend

    Sj Legend개월 전

    설탕 한컵짤이 나오는 영상인데 ㅋㅋㅋㅋ 뉴슈가로 ㅋㅋㅋㅋ

  78. 박애경

    박애경개월 전

    아~~ 제가 뉴슈가를 소심하게 넣었군요.. 여태 파는 맛이 아니었던 이유를 찾았어요..ㅎ 꼭 해먹어볼께요.. 영상 감사해요 백쌤~~

  79. 김유정

    김유정개월 전

    황설탕없는데...흰설탕넣어도 되나요??

  80. NA슈슈

    NA슈슈개월 전

    설탕을 좋아하진않아유~

  81. 이영숙

    이영숙개월 전

    쌤넘재미있어요

  82. 윤정

    윤정개월 전

    방금 그대로 했는데 진짜 맛있네요. 밖에서 사먹던 그 맛이에요! !

  83. sk sk

    sk sk개월 전

    백세프님하구 같은생각유 한알한알 튿어서 냉동실에 보관해서 밥할때 콩처럼 사용합니당

  84. 황미쉘

    황미쉘개월 전

    시장에서 뉴슈가에 미원넣고 삶아서 파시던데 어쩐지 맛있더라는

  85. Rachael

    Rachael개월 전

    미원을 넣어요? 처음 들어봐요 그래서 맛이 그렇구나 ㅎ

  86. 박소연

    박소연개월 전

    나랑 똑같이 ㅋ 시간만 다르네요 옥수수는 달아야 맛나다 같은 생개 백샘

  87. 하숙집

    하숙집개월 전

    삼성당?

  88. 정윤 이

    정윤 이개월 전

    .

  89. starlike

    starlike개월 전

    하..........내가 다이어트만 아니었어도 설탕 대량으로 넣었을텐데 ㅠㅠㅠㅠ

  90. 강종국

    강종국개월 전

    딴더 필요없습니다. 딴 지 세시간 안에 삶으면 됩니다.

  91. 이석순

    이석순개월 전

    참,재미있고 알아듣기좋게 설명 잘해주시네요

  92. 전은덕

    전은덕개월 전

    저랑 옥수수 때는방법같으세요~~^^

  93. 폐지줍는저승이

    폐지줍는저승이개월 전

    난 촌구석에서 태어나서 그런가... 옥수수는 밭에서 바로따고 옥수수밑둥몇개 짤라서 같이 넣고 물잘박잘박하 해서 끓이면 설탕이런거 안넣고 해도 단맛충분히 남...; 도로가에서 파는 찐옥수수는 도데체 뭘 어떻게 해서 삶는건지.. 옥수수 본연의맛이 안나...ㅠㅠ 그리고 자루에 파는 옥수수들도.,, 도데체 수확을 언제 해논건지 껍데기가 다 말라있어...;; 그런거 사다 삻으면 저렇게 설탕이나 뉴슈가 안넣으면 아무맛도 안날꺼임..

  94. 은편패왕

    은편패왕개월 전

    냉장고안에 묵혀잇던 슈가 탈탈털어.. 레시피대로 맛잇게 잘 삶아먹엇습니다 감사해효~!!

  95. David Jo

    David Jo개월 전

    전기밥솥에 물 2센치 높이만 넣고 만능찜 20-25분정도면 끝.. 설탕 소금 넣지 않아도 맛있는 옥수수가 진짜입니다. 만능찜 없으면 그냥 취사로 해도되요. 물을 가득 채워서 찔 필요가 없는 방법입니다.

  96. 사랑희망

    사랑희망개월 전

    어쩐지 뉴수가를 넣어도 넣어도 안달더라니..ㅡ 꼴랑 흩뿌려놓고.. 저리 설탕 슈가 반컵은 넣었어야 되는걸.ㅎ

  97. 갈려나간원두

    갈려나간원두개월 전

    감자국 감자시 태생입니다 어릴때 특당화 넣었던거로 기억해서 찾아보니 뉴슈가, 특당화, 사카린 다 비슷한 친구들 이군요 ㅋㅋ

  98. 원쑤니

    원쑤니개월 전

    백오빠야도 냄비 비싼거 인가요 전 냄비가 싼거라 맛음나 했네요 ㅍ

  99. 최범수

    최범수개월 전

    아지매 백선생은 장비를 탓하지않어 자신에게 맞는걸 써야지 맛은 실력에 비례햐

  100. korea아리랑

    korea아리랑개월 전

    백 설탕 메니아

  101. 송송함미tv

    송송함미tv개월 전

    지금 소금 설탕 넣고 옥수수 삶고 있어요. 껍질 한 켜와 수염도 같이 25분 됐어요. 우와 기대되네요🌽🤩🌽

  102. D A

    D A개월 전

    뉴슈가는첨들어봄 신화당만들어봤지 ㄷㄷ

  103. 무궁짱

    무궁짱개월 전

    레시피 대로 따라해봤는데요 진짜 맛있어요!!! 달달~하니 딱 사먹는 맛!!! 대박이에요 최고최고

  104. 괴산약초꿀농원TV 신순식

    괴산약초꿀농원TV 신순식개월 전

    역시 옥수수도 백선생님이 하시면 맛나 보입니다 지금 대학찰옥수수 제철이지요 밭에서 따다가 바로 찌고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