절대 지나갈 수 없는 벽

지금 생각하면 그거 못 지나가게 하는거 너무 째째함
+) 아 그리고 수건 목에다 두르는것도 사실 안되는데 저렇게 그리는게 편해서 걍 그림ㅋㅋ

⊙고누리 네이버 카페: cafe.naver.com/konurija7326
⊙고누리 유튜브 멤버십:
krposts.com/block/s0P...
- 제 활동에 후원해주시면 소소한 혜택을 드려요.

⊙고누리 애니메이션 재생목록:
www.youtube.com/playlist?list...


( )
군대 만화 / 애니메이션


⊙댓글창에서 등수놀이 , 욕 , 싸움,성드립 은 금지! 차단 될수 있어요.

기타 문의, 질문 등은 고누리 카페로! , 혹은 이메일로 보내주세요.

고누리 이메일: yoyo7326@sandbox.co.kr

댓글

  1. 미미

    미미7 시간 전

    진심 궁금한게 진짜로 복도가 생활관 밖으로 빙글 둘러진 막사가 있음? 십노답이네 ㄷㄷㄷ

  2. Arachi Senpai

    Arachi Senpai8 시간 전

    ㅋㅋㅋㅋㅋㅋㅋㅋ

  3. Esha

    Esha12 시간 전

    Please make video in English

  4. 남김영환

    남김영환23 시간 전

    캬캬캬캬ㅋㅋㅋㅋㅋㅋ

  5. Deimos

    Deimos일 전

    0:41 칫결계인가

  6. 천재씨

    천재씨일 전

    막사 구조 신기하게생겼네 ㅋㅋㅋ

  7. 화이트의 COC채널[백색거성]

    화이트의 COC채널[백색거성]2 일 전

    난 침대인데다, 복도가 가운데에 있었고, 생활관이 양쪽에 있었는데... 게다가 침대라....

  8. Prince Sprout BS

    Prince Sprout BS2 일 전

    ㅋㅋ

  9. The Royal JATEN

    The Royal JATEN2 일 전

    Please try to make titles in English...

  10. 김공룡

    김공룡2 일 전

    ???:쳇,결계인가

  11. Mo Tran

    Mo Tran3 일 전

    4444

  12. 레철이 / KORAIL[한국철도] 매니아

    레철이 / KORAIL[한국철도] 매니아3 일 전

    0:52 멈춰! /읍...으으읍...어억...으억..

  13. 개복치

    개복치4 일 전

    선임 생활관...?

  14. 김수환

    김수환4 일 전

    이게 이제 엿같은게 선임이 후임 생활관 침입 > 마편(선임 징계) 후임이 선임 생활관 침입> 선임이 한마디 > 마편(선임 징계)

  15. ᄋᄊ

    ᄋᄊ4 일 전

    어디부대길래 생활관이 저따구로 되잇냐 ㅋㅋㅋ

  16. 햄쮸

    햄쮸4 일 전

    ??? 계급별 생활관임??? 요즘은??

  17. 이민우

    이민우4 일 전

    계급별로 나뉘어도 눈치는 보나보네ㅋㅋ 생판 다른 곳에서 생활하는 줄 알았더니 바로 옆에 칸막이 하나두고 생활하네 ㅋ

  18. haram AMOG

    haram AMOG4 일 전

    군대에서 갈구는것도 짜증나는데 꼽주는것도 짜증나.... 올해 1월에 입대한 군인인데.... 건물 새로짓고 건물 리모델링한다고 이리저리 이사하는데 난 인사계원으로써 인사과 이사도우러 가는데 중대이사 안도와줬다고 선임 2~4명에서 꼽을 겁나 줬음 하.... 인사과에 계원이 나밖에 없어서 타중대 지원을 받아서 이사하는데 그냥 일하기 싫어서 째는거 아니냐고 그렇게 낙인 찍어버리더라 ㅠ

  19. 오송화

    오송화5 일 전

    와 6일 전껀대 알람이 이제야 뜨네?

  20. P J

    P J5 일 전

    뭔 일병 개짬찌가 짬질을 하고있냐 ㅋㅋㅋ 미쳐가지고

  21. 양민서

    양민서5 일 전

    이게 맞긴 해

  22. 윤석진

    윤석진5 일 전

    ㅋㅋㅋㅋ

  23. Ni U

    Ni U5 일 전

    ㅋㅋㅋ

  24. 남대희

    남대희5 일 전

    공감전혀 안되는디..

  25. 겹살95

    겹살955 일 전

    왜 뭐지 요즘 생활반 뭐 저렇게 되어있읍??? 신기하네

  26. 후사리Hoo_Sari

    후사리Hoo_Sari5 일 전

    앞으로의 군대갈때의 상황을 잘 알게 해주어 감사합니다!

  27. 이ᄉᄒ

    이ᄉᄒ5 일 전

    ㅆㅇㅈ 일찍씻는것도 늦게 씻는것도 쿠사리 겁나 먹음ㅋㅋㅋㅋㅋ

  28. 짱구

    짱구5 일 전

    군대에 대한 궁금한점:싸지방에서 뭐함? 컴퓨터로 뭐하는지 ?

  29. 노란 냐옹이

    노란 냐옹이5 일 전

    0:56 너는 모오옷~ 지나간다.

  30. 이시원

    이시원6 일 전

    세면바구니가 슬리퍼 옆에서 나온게 아니라-1 선임한테 죄송하다고 할 때 고개 숙여서-1

  31. illuM_미니*

    illuM_미니*6 일 전

    팩트 : 일병 선임이 생활관 못지나가게 한다고 펜검술 휘두르면 1. 일병생활관 이등병생활관 위치 서로 변경된다 or 2. 정확히 어느 인원이 부조리를 행하고 있는지 끝까지 피악하여 만창 + 타부대 전출 된다

  32. 조유상조아라

    조유상조아라6 일 전

    왜 커튼으로 안감

  33. cococo ya

    cococo ya6 일 전

    저게 근데 이해가 되는게 세면 바구니에 물 뚝뚝 흘리면서 내 내무실 앞 지나가면 좀 빡치긴 하지.. 세면 할 때 아니더라도 지나다니면 먼지날리고 지나갈 때마다 상병장인가 해서 쉬지도 못하고 눈치 보이는데 못지나다니게 하는거 이해간다

  34. cococo ya

    cococo ya6 일 전

    라땐 일병은 꺽여야 싸지방 썼다 이마리야

  35. 김두언

    김두언6 일 전

    도대체 얼마나 부조리가 심하고 부패한 쓰레기 부대에 갔으면 군대썰에서 저런 심하다 싶은 부조리가 보이는걸까.

  36. 강주천

    강주천6 일 전

    저런 자대에선 자신이 선임이 되었을 때 저거 부조리라면서 없어지면 뭐같을듯 ㅋㅋ 물론 부조리 없어지면 좋긴 하겠다만

  37. 신세이가

    신세이가6 일 전

    일병새끼들이 ㅅㅂ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38. 박지민

    박지민6 일 전

    우린 온수 나오는 시간이 딱 정해져있어서 일찍 씻는다는 개념 자체가 없었지 ㅋㅋ

  39. Channel Landwehr's

    Channel Landwehr's6 일 전

    55..저희는 싸지방 가는것도 눈치보면서 안가는데 다르군요

  40. 산삼

    산삼6 일 전

    진짜 개좆같은곳이다

  41. 게임즐기는 라이즈언

    게임즐기는 라이즈언7 일 전

    나는 귀 한쪽 안들려서 못감 ㅋㅋㅋㅋ

  42. 3대 500g

    3대 500g7 일 전

    막사가 저런구조인 군대도있음? 신기하네

  43. axc gh

    axc gh7 일 전

    근데자가지내던곳에낯선사람진나가면좀그럴듯

  44. HK밀리언

    HK밀리언7 일 전

    생활관이 길고, 침상에다 커튼까지 있다면 대부분 포병부대같은 시설이던데

  45. 이태영

    이태영7 일 전

    1:34 나 14 군번인데 우리랑 비슷한 생활관 구조네?? 저거 당시에도 구막사 쓰는 쓰레기 시설인데 갑자기 동기 생활관으로 바꾸라고 해서 급하게 만든 형태인데ㅋㅋ 다만 병장 생활관이 이등병 생활관이고 상병 생활관이 일병 생활관이었음

  46. 우옌 응

    우옌 응7 일 전

    근데 이등병이 수건을 목에 걸치게 돼있나? ㅋㅋ

  47. 이유민

    이유민7 일 전

    오 군대는 저렇군요 훈련소는 안그랬던거 같은데 신기하다

  48. 최윤서

    최윤서7 일 전

    난여자여서다행이다(-_-~)

  49. 게임하는 연팡이

    게임하는 연팡이7 일 전

    나만 18시 30분 제대로 읽을려고 멈추기함?

  50. Crazy Azathoth

    Crazy Azathoth7 일 전

    ㅋㅋㅋ 계급생활관 제도가 일으니 별일이 다 생기네요. 전 그저 부러웠었는데, 이거보니 없던게 더 나은듯. 소대별로 생활할때는 소대원들이 커버쳐주기라도 하지.

  51. 이브

    이브7 일 전

    난 그냥 저러면 막 나가야지

  52. Mr. Medic

    Mr. Medic7 일 전

    구막사도 이젠 안녕...

  53. 쥐가나던행인

    쥐가나던행인7 일 전

    "애덤 선임스" "보이지 않는 벽"

  54. 임승민

    임승민7 일 전

    칫 결계인가

  55. SJ

    SJ7 일 전

    군대 개빠졌네 무슨 계급별로 생활관을 쓰냐

  56. flynow11able

    flynow11able7 일 전

    ㅋㅋㅋㅋㅋ 옛날이나 지금이나 똑같군 ㅋㅋㅋ 그때는 잘때도 A침 병장이상 자리는 앉지도 못했는데

  57. Priyanka Mishra

    Priyanka Mishra7 일 전

    Can you please make videos in english also 🙏 please 🙏 😢 😭

  58. 도롱도롱비

    도롱도롱비7 일 전

    와 ㅋㅋㅋ 추억

  59. ㅇㅇ

    ㅇㅇ7 일 전

    고3인데 하.. 얼마 안남았노

  60. Simon U&I

    Simon U&I7 일 전

    일병이 이병 털게되있나?

  61. 주현우

    주현우7 일 전

    저게뭐얔ㅋㅋㅋㅋㅋ동기생활관그런건가?

  62. 룽꺼

    룽꺼7 일 전

    계급별로 생활관을 나누다니;;

  63. We new Kill

    We new Kill7 일 전

    기침은 왜하누? 근데 씻는속도가........5초도안되?

  64. brawl blood🕶️

    brawl blood🕶️7 일 전

    비록 나는 한국어를 이해하지 못하지만 나는 그의 비디오를 좋아하고 지금 당신은 내가 한국어를 어떻게 입력하는지 생각할 수도 있습니다. 실제로 저는 Google 번역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

  65. 이체스

    이체스8 일 전

    2:05 샤워 후 물기 먹은 슬리퍼로 뽁짝거리면서 뛰어가는 소리까지 완벽..

  66. episods 111

    episods 1118 일 전

    저 선임이 맞다는건 아닌데 내가나온곳은 1년동기제에 부조리도 1도 없었거든. 그랬더니 5시반에 폰 바로 쓰겠다고 체단시간인 5시에 샤워하는 늦군번, 후임도 있고 식사집합때 식판 안들고있길래 병장이 왜 밥 안먹냐니까 좀전에 냉동먹어서 안먹고싶다는 이등병도 있었음ㅋㅋ 더웃긴건 마편 쓰일까봐 병장이 한마디도 못하고 하..하하 그래 하고 말았음

  67. rafuita sky

    rafuita sky8 일 전

    동기 생활관 이라는게 실존 하는거구나

  68. 모노혼

    모노혼8 일 전

    우리부대는 일과끝나는 시간이 애매할때는 샤워하면 간부님한테 욕먹을까봐 일부러 샤워하지 말라고 했음 분명 전투체육시간이 끝나기 직전에 샤워하다가 깨지는 병장도 있었음

  69. 이세건

    이세건8 일 전

  70. 강민혁

    강민혁8 일 전

    캐릭터너무귀엽다

  71. 마루나구리

    마루나구리8 일 전

    계급별로 생활관 나눠져있는것부터 난 적응안되는데

  72. 김재성

    김재성8 일 전

    엥 우리 부대는 씻는거 가지고 꼽주는건 없었는데

  73. 잼민이는 위데하다

    잼민이는 위데하다8 일 전

    저는 다른사람들한테 몸 보여주는게 싫은데 어떡해요? 군대에서는?

  74. ᄋᄋ

    ᄋᄋ8 일 전

    ㅋㅋㅋ 샤워바구니 일병때부터 사용가능했는데

  75. 소무

    소무8 일 전

    일이등병만 한 내무반인거 보니까 예전보다는 부조리 덜하긴 할 듯

  76. 박병박

    박병박8 일 전

    15사단이세요?ㅋㅋㅋ

  77. 재철 정

    재철 정8 일 전

    넌 모찌나간다

  78. 가람쥐

    가람쥐8 일 전

    ㅋㅋㅋㅋㅋㅋㅋㅋ 이건 공감

  79. SH L

    SH L8 일 전

    저렇게 붙어잇는 경우도 있네 신기한구조네

  80. 잇츠덴저

    잇츠덴저8 일 전

    진짜 그림체 하찮고 귀여워 ㅋㅋ

  81. 이우재

    이우재8 일 전

    우리 부대는 늦게 씻을수록 고참이었는데

  82. 배상준

    배상준8 일 전

    아 ㅋㅋㅋㅋㅋㅋㅋ 돌아가는거 개공감 ㅋㅋㅋㅋㅋㅋㅋ

  83. 부산

    부산8 일 전

    동기생활관후로 저렇구나

  84. Troll Moomin

    Troll Moomin8 일 전

    와 시바 생활관 구조가 어캐 우리 부대랑 똑같냐

  85. 골브

    골브8 일 전

    딱 친구사이에서도 선넘는 짓이다 할만한게 아니면 다 풀어주고 넘어가주자 생각했는데, 어느 순간 이미지가 호구 병X이 되어있는 나를 보니 현타만 오더라. 물론 그정돈 예상하고 넘어갔지, 근데 결국 병X 한명이 들어와서 짬찰수록 물흐리면서 다시 똥군기를 만들더라.

  86. 슈팡이

    슈팡이8 일 전

    차라리 선임들이 먼저 씻으러가면 좋음.. 정시에 씻으러가는 FM선임 눈치보느라 씻으러 못가는거보다

  87. 다다슨

    다다슨8 일 전

    근대 꼬우면 군대먼저와야지 어쩔수가 없다 ㅋㅋ

  88. 성이름

    성이름8 일 전

    2:00 O O O

  89. No shield

    No shield8 일 전

    ????!?! 일이병 생활관이 따로 있다고?

  90. 푸루

    푸루8 일 전

    진짜시발 돌아가야 하는거

  91. NC-17

    NC-178 일 전

    진짜 어미 뒤진 시스템

  92. 옥수수수염

    옥수수수염8 일 전

    저딴게 있어?ㅋㅋㅋㅋ

  93. 레드슐츠

    레드슐츠8 일 전

    생활관 배치도랑 정수기 위에 경고문까지 하이퍼 리얼리즘

  94. 나다

    나다8 일 전

    난 폐급이라 낙인이 찍힌다면 진짜 폐급이 되어 주겠어

  95. Un used

    Un used8 일 전

    걍 지나다니게 해주지 ㄹㅇ rotoRl들임 지들이 뭐라도 되는 줄 앎 군대 조금 일찍 온거 가지고 억울하다 억울해~

  96. 갈매 3대590

    갈매 3대5908 일 전

    와 진짜 계급별로 생활관 쓰는구나 ㅋㅋㅋ 신기하네

  97. 팔랑귀 덤보

    팔랑귀 덤보8 일 전

    아재라 그런지 선임이랑 생활관 안쓰는거 신기하네요 ㅋ

  98. Natural

    Natural8 일 전

    일찍 씻어도 ㅈㄹ 조금만 늦게 씻어도 뭐하다 이제 씻냐고 ㅈㄹ

  99. 보라

    보라8 일 전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이거 중앙 당직실 지나서 반대편은 끝이 병장생활관이라서 상병생활관이 일병생활관보다 짜증남 ㅋㅋㅋㅋㅋㅋㅋ

  100. ᄏᄏ

    ᄏᄏ8 일 전

    막사 구조 개 ㅈ같이도 돼 있네 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