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의 엉망진창 영어 콤플렉스 극복기 🤯📚 왕초보가 꼭 알아야 할 꿀팁 & 영어 공부법 🔓

- 영상 마지막에 언급한 내용
* 실제 도움 받은 것들
1. 유튜브 '라이브 아카데미' 강의
: 말해 뭐해 최고의 영어 회화 강의! 첫 영상부터 정주행 추천드립니다!
krposts.com/block/GDA1e6qQSAH0R9hoip9VrAfeatured
영어 기초가 없는 분들은 '라이브 아카데미 토들러'
krposts.com/block/Kpcxgzrqu7dcolZf5Dpx_Q
+
SOPHIE BAN
: 커피 주문, 서브웨이 주문 등 실생활 잘 설명해주시는 선생님! 목소리 최고b
krposts.com/block/am5BTX9qo6Lf9itKcfhXEQ
Michael Elliott
: 한국인들이 틀리는 영어 교정, 외국인 선생님께서 한국어로 문법까지 완벽하게 강의(...)
krposts.com

2. 한국인의 영어 브이로그
: 한국어를 구사하는 분들(유학생, 한국계 외국인 등)이 상황을 영어로 어떻게 표현하는가를 보고 좋은 표현들을 많이 배울 수 있었어요! 학교, 과제, 음식, 친구들, 고민 등 일상 영상을 보면 내가 바로 사용할 수 있는 문장이 많더라구요.
ex) 유라 정, 유진, 여니손, 다스 님 등 영어 브이로그
+
외국인이 하는 영어브이로그도 봤는데 집중하진 않고 거의 라디오처럼 틀어놓고 할 일 했어요. 한참 영어 공부를 많이 할 때는, 외국 브이로거가 추천에 뜨기만 해도 다 구독 눌러놓고 영상 올라올 때마다 들었어요. 계속 듣다보면 실제 원어민 속도에 익숙해지는 거 같아요.
3. 네이버 영어 사전 ‘예문’
: 모르는 표현 있으면 네이버 사전에 검색 → 단어 체크 → ‘예문’과 'V앱 live 자막 번역'에서 나랑 가장 비슷한 상황 찾음 → 내 상황에 잘 맞게 변형해서 사용!

* 추천하고 싶은 것
1. 화상영어 or 전화영어
: 사실 보바를 만나면서 영어로 꾸준히 대화한 것이 많은 도움이 되었어요. 하지만 모두가 매일 외국인 친구를 만날 수 있는 환경은 아니잖아요. 그렇다면 스스로 영어로 말해야 하는 환경을 만들어주세요! 실제로 저도 한국에 돌아와서 중국어를 다 까먹어갈 때 전화중국어를 통해 선생님과 함께 공부했고, 도움이 많이 됐어요. :D
2. Hello talk
: 언어교환 어플인데 내가 배울 언어를 선택하고, 한국어를 배우는 외국인 친구와 대화를 할 수 있어요. 저는 중국어 배울 때 이 어플의 도움을 많이 받았습니다! 외국인 친구 여러명을 사귀기보다는, 끈기와 열정이 있는 친구 한 명을 깊게 사귀어서 서로 상부상조하는 게 좋아요! + 한국어를 못하지만 가르쳐 줄 생각이 있는 사람보다 ‘한국어를 배우고 싶어하는 사람’을 찾으세요. 그래야 일회성으로 끝나지 않고 다양한 이야기도 할 수 있어요. (이상한 사람은 차단하세요!)

#카메라 : 캐논 g7x mark2
#편집 : 어도비 프리미어 2017
#렌즈 : 오렌즈 카멜브라운
인스타 @h.rin.y2
문의 haerin0057@hanmail.net
THANK YOU FOR WATCHING :)

댓글

  1. 김ttt

    김ttt9 일 전

    외국 남친을 사귀어야 결국 편하게 할수 있고 영어 실력이 느는건가요? 외국친구가 없는경우는ㅈ어떻게 해야하나요? 유학도 가본적도 없고

  2. 상처를 치료해줄 4억 어디 없나

    상처를 치료해줄 4억 어디 없나개월 전

    정말 감사해요 어학연수 가기전에 이 팁들로 연습해야겠어요!

  3. 이공

    이공2 개월 전

    저도 유네린님처럼 간절한 마음으로 열심히 해볼게요 감사합니다

  4. 이공

    이공2 개월 전

    너무 유익해요!! 감사합니다

  5. 유마라샹궈

    유마라샹궈2 개월 전

    네린님 영상들으면 되게평안해져요 목소리 분위기등이

  6. 얌*

    얌*2 개월 전

    와.. 저도 영어회화 독학시작한지 얼마 안됐는데 내 이야기로 말하라는게 너무 와닿았어요..

  7. 이예진

    이예진2 개월 전

    언니 최근에 보다가 진짜 팬 됬는데 진짜 이런 콘텐츠 자주자주 올려주시고 진짜 공감되는 이야기가 많으니까 힐링되요!!항상 건강하시길~

  8. 계라니

    계라니2 개월 전

    너무 도움 많이 얻고가요!! 정말 감사합니다!!!

  9. 박민정

    박민정5 개월 전

    근데, 혼자 그렇게 연습을 하다보면, 맞는지 틀린지 어떻게알죠...?ㅠㅠ

  10. 안녕.

    안녕.5 개월 전

    쉐도잉 단점 진짜 인상적이에요..저는 저에게 닥치지 않은 상황을 공부하고 기다리는 공부를 하는중이었군요. 얼른 방법을 바꿔야겠네요 감사해요😂😂

  11. 후추

    후추5 개월 전

    5:45 제가 항상 느꼈던 딜레마인데ㅠ0ㅠ 진짜 현실적인 조언이라 좋아요 !!!

  12. L SY

    L SY5 개월 전

    참고할게요!!

  13. Elias 1901

    Elias 19016 개월 전

    유아들이 듣고 따라하면서 옹알이하면서 알아가듯이 우리가 다른나라 언어배울 때도 그 나라의 유아라고 생각을 하고 무작정 따라해보는 것도 좋은 것 같아요 고3 때 영어듣기 10점대였는데 팝송과 디즈니에 빠지고 노래가사, 좋아하는 대사 계속 들으면서 옹알옹알 따라하다보니 영어가 재미있어지고 듣기평가도 만점 나오고 묘하더라구요🙂 확실히 회화는 듣고 따라해보는게 제일 중요하다고 생각됩니다🙋🏻‍♂️

  14. Elias 1901

    Elias 19016 개월 전

    유익하게 시청하고 댓글썼는데 1년 전 게시물이네요.. 알 수 없는 알고리즘이군요😏

  15. IRENE MA.SH.

    IRENE MA.SH.6 개월 전

    안녕하세요? 정말 좋은 조언이세요~ 저도 유투브에 현재상황 보고하며 공부시작한지 3일 됐는데.. 전 쉐도잉하거든요 아직까지 이게 잘 하고있는건지 모르겠어요ㅜ 실전영어가 아니라서.. 매번 유투브로 제가 공부하는거 찍어 올릴건데 어떤걸 기준으로 공부방향을 잡으면 좋을까요?

  16. 한지희

    한지희7 개월 전

    바로 써먹으러 갑니다... 진짜 너무 좋은 꿀팁 감사해요ㅠㅠㅠ

  17. 조민이

    조민이7 개월 전

    1년 전 영상인데 현재 회화에 관심이 엄청나게 생겨서 보게 되었어요! 다른 영상들 보다 더욱더 좋은 정보가 있는 거 같아서 너무 좋아요! 특히 왕초보인 저에게 더 더 좋은 팁만 있어서 더 감사해요. 열심히 공부해서 여행 갈 때 꼭 써먹을게요!!

  18. JIYOON PARK

    JIYOON PARK7 개월 전

    발음이나 억양은 어떻게 공부하셨나요?

  19. 냠

    8 개월 전

    언니~! 이 영상 보고 영어 욕구 뿜뿜 했어요. 펜팔도 깔았는데 아니 웬걸.. 저는 문장 늘리려고 that만 쓰고 있어요; 도대체.. that.. 하.. 아무튼 열심히 해보고싶은데 잘 안되네요.. 😭 진짜 팬이고 멋있어요. 지나가다 우연히 만나면 인ㅅㅏ 받아주세요흑흑😭😭

  20. 곽준배

    곽준배8 개월 전

    남자친구 얼굴로 유입되었지만 어느새 언니 팬이 되어버렸어요 멋있고 재밌고 언니 최고에요

  21. 박채원

    박채원9 개월 전

    외국인들 눈에 자신감 넘쳐보이려면 어떻게 하는게 좋을까요?ㅠㅠ 영어말하기를 아주 엄청 못하는건 아니지만 하다보면 문법이나 어떻게 말해야할지 몰라 얼버무리는 경우도 있고, 더듬더듬말하게 되어서 나이차 좀 나지만 친구처럼지내는 친구가 항상 편하게 자기 대하라고 하거든요.. 불편해보이나봐요 제가ㅜㅜㅜ

  22. _아보

    _아보9 개월 전

    안녕하세여! 영어 왕초보인데ㅜㅜ하지는 않으면서 영어의 끈을 못놓고있어욬ㅋㅋ.. 미카엘? 쌤꺼는 들어가면 카테고리가 너무 많던데 ㅠㅠㅠㅠㅠ왕기초가 배우기에 좋은 영상 추천 부탁드려요~~~!!

  23. 윤ᄀᄆᄋ

    윤ᄀᄆᄋ9 개월 전

    첫만남때말할거 자기소개 칭찬 내얘기 여행 근황 나의이야기일상생활혼잣말 틀린거고쳐나가기 의식해서고치기 점점 마니활용

  24. 두니

    두니10 개월 전

    감사합니다..!

  25. 김현희

    김현희11 개월 전

    중국어랑 영어를 교환학생때 동시에 공부하면 많이 헷갈리지는 않았나요? 어떻게 비율을 맞춰서 공부했나요..?ㅠ저도 중국어하려고 왔다가 영어를 더 공부해서 어떻게해야할지 모르겠어요..ㅠ

  26. Hennie Lee

    Hennie Lee년 전

    유네린님 진짜 너무 팬이고 알찬 영상이에요! 맨날 회화공부법이라고 해서 들어가면 죄다 코*** 광고 던데..;; 아니라서 너무 좋아여💖

  27. 하둥둥

    하둥둥년 전

    와ㅏ...요청 하시는거 다 보시고 영상으로 찍어주시네ㅔ...

  28. 쥬 。*

    쥬 。*년 전

    언니 영상 보는 낙으로 지내요 요즘 ㅠㅠ 너무 도움 많이 되었어요 감사합니다 ❤

  29. yw l

    yw l년 전

    언니 조언 넘 고마워용ㅠㅠㅠ 수능 끝나고 연습해야겟당

  30. 김호연

    김호연년 전

    유네린님 목소리 너무 좋다 ㅠㅠㅠ

  31. 벱

    년 전

    혜린온니 저 이제 중국으로 교환학생을 가는데 정말 영어에 대해 걱정이 많았어요 ㅜ 아무래도 외국학생들도 많다 보니까 걱정으로 많이 하게 됬는데 언니 영상보고 제 자신한테 결심이 한번더 스게 된거 같아요 . 영어 회화 처음 시작을 어떻게 해야될지 막막했는데 언니 영상보고 자신감도 얻고 정보도 많이 얻어가요 언니 고맙습니다. 언니 영상은 항상 이렇게 다 보게 되네요 ! 울 언니 승승장구 길만 걷자 ㅠㅠㅠ!!

  32. dkffiwna dks

    dkffiwna dks년 전

    유학 안 가고 외국인 친구를 만나ㅡ는 방법이 있을까용..?

  33. hj i

    hj i년 전

    언니 고마워요!👍

  34. 박경민

    박경민년 전

    진짜 she,he 헷갈리는거 인정이요 ㅠㅠㅠ 저두 유학생활중인데 초반에 일부러 생각하지 않으면 잘못 말하기 넘 쉬웠어요오 ㅜㅜ

  35. 점순이

    점순이년 전

    5:00

  36. 홍디HONGDY

    홍디HONGDY년 전

    영어교육이 본 전공이었던 저도 참 많이 사용했던 방법들이네요. 너무 좋은 영상이에요!무엇보다 언어공부는 본인의 의지와 꾸준한 학습이 제일 중요한 것 같아요- : )

  37. 내사랑컬리수

    내사랑컬리수년 전

    저도 예전부터 외국인친구 사귀고싶었는데 기회가없네요..ㅜ

  38. 이지현

    이지현년 전

    언니! 혹시 처음 내이야기로 말하기연습할 때 번역기 같은걸 사용하지않고 혼자 문장을 구성하면서 연습하는게 좋나요?? 문장이 너무 짧거나 틀렸다고 생각되면 번역기나 책 등의 다른 것들의 도움을 받는게 좋을까요?

  39. YJ

    YJ년 전

    친구먹고싶은 네린씨... 현실에선 더 재밌을것같은... 자막도 말하는것도 조곤조곤 은근 너무 웃겨요 ㅋㅋ

  40. yuru

    yuru년 전

    언니 너무 영상 잘 봤어용 근데 큐엔에이에 중국어 공부 계기나 어떤 상황에서 유학가게되신건지 궁금한뎅 올라왔으면 좋겠어용 기대하고 있습니당!! 혹시 중국어는 상해로 유학가시기전에 어느정도 할수 있는 상황에서 가시게된거에요??

  41. Lily

    Lily년 전

    지금 어학연수 앞두고 영어회화 공부 중인데 언니가 알려주신 방법들 너무너무 유용하고 도움이 많이 되었어요 👍🥰 감사합니다 ! 혼잣말로 계속 연습해봐야겠어요 ‼️‼️

  42. 뀰낑깡

    뀰낑깡년 전

    영어 듣기 실력을 늘리려면 어떻게 하는 게 좋을까요?? 어떻게 공부하는게 좋을지 추천 좀 해주세요ㅜㅜ 바로 다음학기에 파견 가는데 걱정이 많네요😭

  43. Wbwnwb

    Wbwnwb년 전

    혜린님 영상이 예전꺼라 아마 제 댓글을 못보실 가능성이 많지만 ㅠㅠ 그래두 한번 써봅니다.. 언젠가 보시길 바라며 .. 저는 현재 교환학생으로 외국에 와있어요 정말 제 영어회화 수준은 하이 .. ^^ 바이.. 슈슉 이 정도에요 지금 😂 대학생이라 팀플도 많이 해서 빨리 영어회화실력이 늘고싶은데 말하는것보다 빠른속도의 친구들 말을 이해하는게 너어어어어무 힘들어요 ㅠㅠㅠ 진짜 저는 늘 천천히 정확한 발음의 예문들만 들었었는데 여기 오니까 2배속 한것처럼 빠르고 진짜 하나두 안들려서 팀플에 참여해도 오늘 모임에서 무슨 얘길 나눴는지 잘 모르겠어요 .. 그래서 점차 애니메이션이나 외국영화를 볼까 싶은데 자막 없이 우선 계속 틀어놓는게 가장 좋을까요??,, 듣는건 원래 잘하셨던건지 궁금해유,,,

  44. 해또니

    해또니년 전

    고마워요!❤❤❤ 열심히 해볼게요!

  45. _빱라에몽

    _빱라에몽년 전

    넘 똑부러지십니당 ㅠㅠㅠ 팁 감사해요

  46. Jo동동

    Jo동동년 전

    어떤 문장을 만들려고 할때 최대한 내가 아는범위에서 끄집어 내서 문장을 만드는게 나은가요? 아니면 문장을 만들다가 그때그때 단어 모르는게 잇으면 사전을 찾아보는게 더 도움이 되나요..?

  47. 안년한센연

    안년한센연년 전

    오늘도 꿀팁얻어가요 !! 감사합니다 ❤️❤️

  48. ᄋᄋ

    ᄋᄋ년 전

    여태 본 회화 공부법 중 가장 도움되는 영상..

  49. ᄋᄋ

    ᄋᄋ년 전

    5:25 이 때 나왔던 손동작 도대체 뭔데 그렇게 귀여우신가요ㅠㅠㅠㅠ아아ㅏㅇㅇ

  50. 이은지

    이은지년 전

    언니ㅠㅠㅠ 너무 많이 도움되었어요 고마워용💙 늘 영상 잘 보고 있어용!!!

  51. Boram

    Boram년 전

    저도 지금 영어회화를 공부중인데 꿀팁이네요 알찬 내용이었어요ㅋㅋ영상 하나를 우연히 보고 지금 정주행중이랍니다..ㅠㅠ보바도 유네린님도 너무 귀엽고 사랑스럽네요ㅋㅋ

  52. 대니

    대니년 전

    언니의 말투, 억양... 그냥 다 넘 좋아요... 언니 사랑해요 ㅠㅠ

  53. Justjjuit

    Justjjuit년 전

    어학연수 준비하고 있는데 솔직히 영어 한마디도 못해요... 이 영상이 가서 굉장한 동기부여를 줄것 같아요 ㅎㅎㅎㅎ💜감사합니당💜

  54. 태히

    태히년 전

    언니 영상 보고 ‘hello talk’ 앱을 깔았는데요! 영어회화를 너무 못해서 걱정이였는데 이 앱을 쓴 후에는 전보다는 그래도 말 정도 할 수 있을 정도가 되었어요! 진짜 영상 올려주셔서 너무 감사하고 추천 링크도 올려주셔서 너무 감사하고 앱 추천 너무너무 감사해요ㅜㅜ!!!!!!!!!!!!!! 사랑해요 ㅓㅇㄴ니ㅜㅜㅠㅠ

  55. super cool and nice girl xx

    super cool and nice girl xx년 전

    처음 댓글남겨요 감사합니다

  56. 정재이

    정재이년 전

    아악 너무귀여워요ㅠㅠㅠㅠㅠㅠㅠ 감사합니다 ❤️

  57. 탬집사

    탬집사년 전

    제가 언니지만 언니라고부르고시퍼요 네린언니,,,,언어천재 언어지니어스,,,얼굴도 천잰데 성격도 천재야ㅎㅎㅎ 10만 얼른 돌파해서 실버버튼을 보바님과 함께 뜯으면 조을텐뎅ㅎ_ㅎ(혼자뜯으셔도됩니다!)

  58. 삉삉삉

    삉삉삉년 전

    진짜 너무 좋은 조언들인것 같아요. 대학교 3학년인데 아직 공인 토익점수도 없고 무서워서 영어공부 시작도 못하고 있어요ㅠㅠㅠ 네린님 조언들 기억하고 이번에는 꼭 토익 시작할께요!! 감사해용😍

  59. 병아리

    병아리년 전

    미드 보며 공부했다, 회화 스터디 하며 공부했다는 얘기보다 이렇게 자세히 나만의 방법을 말해주셔서 너무 감사합니다. 저도 열심히 연습해봐야 겠어요!!!!

  60. 정승연

    정승연년 전

    혹시 hello talk 어플 막 혼자 결제 되는어플은 아니죠?

  61. 수빈랏

    수빈랏년 전

    제가 본 영어회화 공부 팁 중에 제일 현실적이에요ㅜㅜ감사합니다😭😍

  62. 신지민

    신지민년 전

    저도 미디어과이고 지금 1학년인데 영어 초보 단계이실때 상태가 지금 제 상태랑 똑같아서 너무 공감됐어요ㅜㅜ 이마만큼 영어를 하시게 된 것도 너무 대단하고 많이 노력하신게 느껴져요☺ 지금 영어회화를 극복하지 못하면 평생 못 할 것 같다라는 말이 진짜 와닿네요 저도 이제부터 차근차근 시작해보려고 해요!! 유익한 영상 감사합니다😁👍

  63. GRACE

    GRACE년 전

    왕 요즘 영어말하기 때문에 스트레스였는데 정말 현실적인 조언 감사합니다!!!! ㅜㅜㅜ ❤️

  64. 최유나

    최유나년 전

    유네린언니는 수능 제2외국어 무슨 언어로 하셨나요?? 언니 수시/정시로 대학들어오셨나요?

  65. 유네린NERIN

    유네린NERIN년 전

    제2외국어 안 했고 수시요!!

  66. C won

    C won년 전

    엄청 실용적이네요! 도움이 많이 됐어요 감사합니다 네린님💛

  67. w vizlw

    w vizlw년 전

    유네린님! hsk는 어떻게 공부하셨는지 궁금해요!!

  68. Jay Joy2

    Jay Joy2년 전

    안녕하세요 너무현실적인 영상이라 혹시 조언받을수있을까해서 댓글을답니다 저는현재 문장통암기중이에요. 말씀하시는 극초보수준은 지난거같아요. 통암기란 그냥 제가평소 자주쓰는 하고싶은말을 적어놓고 통암기하는거죠. 이를테면 평소에 제영어말하기실력이 1. i think i dreamed a lot before이정도라면 2. it feels like i had a dream almost every night 이렇게 좀더 상세하고 조금은 더원어민스럽게 적어놓고 2를 달달외웁니다. 그런데 여기서중요한건 수십번2번문장을 외워놓았는데도 실제로 외국인과 만나서 실시간으로 이루어지는 회화에서 쓰는문장수준은 1에서 크게벗어나지않아요. 노력의부족인가요? 아니면 문장암기는 별소용이없는건가요? 미드에서도 똑같은걸느꼈어요. 미드에서 유용할만한 사용가능한 문장을 아무리 달달암기해놔도 결국 바로내입에서 튀어나오는건 처참한수준이에..요. 이유가 뭘까요? 문장통암기( 미드외우기와 비슷한맥락처럼 전 느꼈어요)는 해도 도움이안될까요?

  69. 김로마

    김로마년 전

    진짜 현실적인조언이네요 다른 영상보면 미드봐라 전화영어해라 다 똑같은말뿐 ㅠㅠ앱광고도 너무 많고! 말씀하신것중에 혼잣말로 내 이야기를 만들어서 연습하는거 정말 중요한듯해용 저도 그러고있거든요 이방법 진짜 강추 그외에도 여러가지 방법들 감사합니다👍💕

  70. 코딱지는파도파도계속생겨

    코딱지는파도파도계속생겨년 전

    영상 너무 좋아요★★ 근데 궁금한 게 있는데요!! 영어 콤플렉스 극복(?)에 교환학생이 얼마나 도움되는지 궁금해요!! 저도 영어 스피킹에 콤플렉스가 있고 회화를 잘 하고 싶다는 생각을 가지고 있는데 교환학생 가는 게 도움될 것 같다가도 부담이 돼서 고민이거든요... 교환학생을 추천하는지 아닌지도 궁금합니다ㅠㅠㅠ

  71. 또니๑ ddoni 's๑

    또니๑ ddoni 's๑년 전

    이 영상과 외람된 질문이지만 초반에 나오는 윈도우창? 편집 어떻게 하셧나요??

  72. 유니

    유니년 전

    영상 끝까지 다 봤어요!! 진짜 공감가는 콘텐츠에요ㅠㅠㅠ😭😭 저도 혼잣말로 영어 감 잃지않게 노력하고 있는데 정말 도움 마니 되는거같아요>_

  73. 다희

    다희년 전

    말하시는 게 이렇게 사랑스러울 일인가요,,,,,,🥰

  74. Noodle Gim

    Noodle Gim년 전

    되게 현실적인 영어회화법이였어요! 수많은 영상을 봤지만 뻔하지 않아서 좋았어요!

  75. Hyoju Kang

    Hyoju Kang년 전

    3번째는 진짜 공감돼요..

  76. O

    O년 전

    도움 많이 되었어요!!! 너무 감사합니다💕

  77. 햇뚜비

    햇뚜비년 전

    학생시절엔 영어에 영자도 듣기 싫고 하기 싫어했던 사람인데 제가 좋아하는 여행을 다니기 시작하면서 여행지에 가서 영어로 조금이나마 소통해 보고싶어 영어공부를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저도 네린님처럼 전형적인 한국 학생들처럼 듣기와 읽기만 가능하고 제가 말하는거를 하지못해 회화공부를 하고있던중 이 영상을 접하게되었습니다. 정말 현실적으로 조언해주는 영상이여서 저한테 도움이 많이 되었습니다 감사합니당!!!

  78. 윤냐냐냐냐냥

    윤냐냐냐냐냥년 전

    이번영상 정말 너무 도움됬어용 ㅠㅠ 지금저한테 딱 필요한 꿀팁인거 같네요. 저도 라이브 아카데미 보는뎅 유네린님이 추천해주시니 뭔가 뿌듯..영상 너무 감사해용♥ 항상 잘보고있습니당:) 앞으로도 좋은 영상 부탁드려용~~!

  79. 두아

    두아년 전

    정말 왕초보 영어수준에 영어는 나랑은 안맞다며 눈길도 안줬는데 여행을다니면서 정말 필요한걸 느꼈고 그치만 어떻게 시작할지몰라 버둥대고 있었는데 언니의 이런 유익한영상을 보니 어떻게 시작해야할지 조금은 알겠어요 고마워용ㅜㅠ🧡

  80. 짱구엄마내동년배

    짱구엄마내동년배년 전

    스터디윗미 또 찍어주시면 안돼요? 넘나 좋아용♡

  81. Diamond

    Diamond년 전

    언니 너무 사랑해,,,,,제 최애유투버예요

  82. 김민지

    김민지년 전

    외국인 친구랑 말 하다가 말하는게 틀리면 친구들이 너 방금 말 한거 틀렸어라고 지적을 해주나요?

  83. 유Me Lee

    유Me Lee년 전

    김민지 지적 안해줍니다 자기 스스로 해석해요

  84. 세봉봉하리

    세봉봉하리년 전

    언니가 처음에 독해듣기가 되도 회화가 잘 안되는 경우이셨던것처럼 제가 지금 그런 상태인데 😂 여러 영상들에서 회화 잘하는법등을 알려줄 때랑 다른 꿀팁들이라 정말 놀랐어요 이렇게 하면 늘수밖에 없을 것 같아요!! 많은 꿀팁 이제부터라도 꼭 실천해볼게용 감사합니다!!!😖🧡🧡💛 언제나 응원합니다😘💕

  85. 호호잇

    호호잇년 전

    넘 이뿌고 친절...☺️

  86. 이미루

    이미루년 전

    현실적이고 공감가네요!! 👍🏻

  87. 노소민

    노소민년 전

    혹시 중국어를 공부한 상태로 중국으로 교환학생을 간건가요? 교환학생 되기까지의 과정이 궁금해용.,,

  88. 찐단미

    찐단미년 전

    와,,,제가 여태껏 본 영어공부법 중에서 가장 현실적이고 도움되는 얘기였어요!!좋은 영상 만들어주셔서 감사해요🙇‍♀️당장 오늘부터 시작해볼래요ㅎㅎ

  89. 강윤석

    강윤석년 전

    다른 영상들의 조언보다 유네린님의 조언이 현실적으로 잘 와닿아서 영어에 대한 공포감이 조금은 줄어든것 같아요 덕분에 자신감 얻고 갑니다

  90. 져니라이프 journey life

    져니라이프 journey life년 전

    저도 미국인 남자친구랑 9개월째 연애중인 사람인데도 아직도 영어가 서툴러서 가끔 스트레스 받을때 있는데 공감 많이 하고 가요. 현실적인 방법이라 실천만 한다면 한단계 더 상승할 수 있을 것 같아요 감사합니다!!

  91. 홍시🍅

    홍시🍅년 전

    차분하시게 잘말씀해주셔서 집중력있게 잘봤습니당 감사합니다 ㅠㅠ 홋잣말 연습 명심할게요 영어는 진짜 많이듣고 많이말하는게 답인데 흐흑 ㅠㅠ 감사해염

  92. 도레

    도레년 전

    저희도 전공 원어수업인데 너무 끔찍햇어요 ㅠㅠㅠ법을 원어로들으니 그냥 모르는 거에 모르는건데 외고 과고출신은 쉬운가봐욬ㅋㅋㅋㅋㅋㅋ진짜 발표없는 최대한 없는 거 골랏어요

  93. 조조우형

    조조우형년 전

    ㅜㅜㅜ감사합니다ㅡㅠ진짜보고싶었는데 다음영상도기대할게요

  94. o Y

    o Y년 전

    제가 중국에서 유학중인데... 영어공부도 해야하거든여ㅠ 둘이 동시에 병행하는건 아무래도 좀 어렵겠죠? 중국어를 먼저 확실히해두고 영어는 나중에 하는게 나을까요?? ㅠㅠ

  95. 美丽和魅力December

    美丽和魅力December년 전

    아니여....같이해야되여 우선중국어가 가장 중요한데 중국어한다음 영어해야된다는 생각으루 하면 안되여😭😭😭😭😭😭😭😭

  96. 차수연

    차수연년 전

    아 진짜 도움 되는영상이에여ㅜㅠ 영어 잘하고 싶다

  97. urim l

    urim l년 전

    계속 궁금했었는데 영상 올려주셔서 체고ㅜㅜ💙

  98. 황쓰

    황쓰년 전

    영상 후반에 얼굴 빨개지는거 귀여움 ㅠㅠ 말을 너무 듣기 편안하게 해서 좋아요

  99. 베시시

    베시시년 전

    핸드폰으로 찍으실때 전면카메라로 삼각대 들고 찍으시는거에요??

  100. 유람이 Yurami

    유람이 Yurami년 전

    흐앙 젤 기다리던 영상이었어요! 진짜 보면서 너무 공감되고 회화공부자극도 되고 그러네용 오늘도 잘 보고가요❤️❤️

  101. 예빈

    예빈년 전

    제가 본 영어 회화공부 영상 중 가장 도움 되네요! 감사합니다 구독하고 가요😊

  102. 사람

    사람년 전

    와영어공부법 드뎌떴네요 유익하게 잘보고갈게요😀

  103. 이하영

    이하영년 전

    진짜 도움되는 영상인 것 같아요!! 말씀도 귀에 박히고 이해 잘 되게 잘 하세요 정말🥰 꼭 열심히 연습할게요!!

  104. 다현

    다현년 전

    전 지금도 영어어려운데 그래도 언니 영상보고 많은 도움 얻어가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