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먹는 맛 그대로! 뜨끈뜨끈 갈비탕 만들어보세요~

#백종원 #갈비 #국물요리
갈비를 먹는 다양한 방법 중
추운 겨울에 어울릴 국물요리 '갈비탕'을 알려드릴게요
정성 듬뿍 갈비탕에 도전해보세요!
============
갈비탕
[재료] 4인분 기준
*갈비탕
물 4L(약22컵)
소갈비 900g
무 약 1/6개(300g)
대파 1대(100g)
국간장 약1/3컵(50g)
간 마늘 1큰술(20g)
다시마 약1조각(10g)
꽃소금 적당량
*갈비탕 고명
건당면 80g
대파 적당량
후춧가루 약간

[만드는 법]
*갈비탕
1. 길이 4~5cm로 준비한 소갈비는 찬물에 약 2시간 정도 담가 핏물을 뺀다.
Tip. 살코기 부분이 너무 두꺼울 경우에는 칼집을 내거나 1/2정도 크기로 잘라서 준비한다.
2. 깊은 냄비에 소갈비가 잠길 정도의 물을 넣고 강 불에 끓인다.
3. 물이 끓으면 소갈비를 넣고 약 5분 정도 데친 후 건져내어 흐르는 물에 불순물을 씻어 낸다.
Tip. 뼈 쪽에 핏기가 보이지 않을 정도까지 데친다.
4. 무는 큼직하게 잘라 준비한다.
5. 냄비에 물(준비한 양의 절반), 데친 소갈비, 무, 다시마, 대파, 국간장를 넣고 강 불에 끓인다.
Tip: 냄비의 크기, 사용하는 불의 세기에 따라 물양을 조절한다.
5. 국물이 끓기 시작하면 중 불로 줄여 1시간 30분을 더 끓인다.
Tip: 끓이는 중간에 남은 물 절반 양을 추가해서 끓여준다.
6. 무는 익으면 건져내어 식힌 후, 먹기 좋은 크기로 자른다.
7. 대파는 건져내고, 다시마는 얇게 채 썰어 준비한다.
9. 간 마늘을 체에 밭쳐 국물에 넣고 우려낸 후 꽃소금으로 간을 하여 완성한다.
Tip. 기호에 따라 미원, 소고기다시다 추가한다.
*갈비탕 세팅하기
1. 대파는 두께 0.3cm로 송송 썰어 준비한다.
2. 당면은 따뜻한 물에 약 1시간 정도 불려 준비한다.
Tip. 시간이 부족할 경우에는 끓는물에 삶아 준비한다.
3. 그릇에 불린 당면, 소갈비, 갈비탕 국물, 무를 담는다.
4. 다시마 채, 후춧가루, 대파를 올려 완성한다.

Galbitang
[Ingredients] 4 servings
*Galbitang
4L (about 22 cups) water
900g beef short ribs
about 1/6 (300g) white radish
1 stalk (100g) green onion
about 1/3 cup (50g) soup soy sauce
1 tbsp (20g) minced garlic
about 1 piece (10g) kelp
some fine salt
*Galbitang garnish
80g dried glass noodles
some green onion
some black pepper
[Directions]
*Galbitang
1. Soak beef short ribs that are 4-5cm in length in cold water for about 2 hours to remove the blood.
Tip. If the meat is too thick, cut some slits or chop into half.
2. In a deep pot, add enough water so that the short ribs fully submerge and boil over high heat.
3. When the water comes to a boil, add the short ribs and boil for about 5 minutes. Remove from water and wash off the impurities over running water.
Tip. Boil the ribs until the blood on the bones disappear.
4. Chop the white radish into big chunks.
5. In a pot, add water (half of the prepared amount), the boiled short ribs, white radish, dried kelp, green onion, and soup soy sauce. Boil over high heat.
Tip: Adjust the amount of water according to the size of the pot and the strength of the fire.
6. When the broth comes to a boil, reduce to medium heat and boil for another 1 hour and 30 minutes.
Tip. In the middle of boiling, add the remaining amount of water.
7. When the white radish is cooked, scoop out from the broth and chop into bite sizes.
8. Scoop out the green onion and julienne the kelp.
9. Place the minced garlic in a sieve and add to the soup to infuse the flavor. Then, season with fine salt and serve.
Tip. Add Miwon and beef dashida to your liking.
*Garnishing the galbitang

1. Chop the green onion into 0.3cm pieces.
2. Soak the glass noodles in warm water for about 1 hour.
Tip. If you are short on time, boil the noodles in boiling water.
3. In a bowl, add the soaked glass noodles, short rib broth, and white radish.
4. Top with julienned kelp, black pepper, and green onion and serve.

한식을 사랑하는 외국인분들을 위해 외국어 자막을 첨부하였습니다.
본 영상의 자막은 통합 언어 플랫폼 ‘플리토’와 함께 합니다.
Subtitles in foreign languages are provided for everyone who loves Korean food.
All subtitles are provided by an integrated language platform, Flitto.
www.flitto.com/business/video-translation

댓글

  1. 현서진즈

    현서진즈시간 전

    선생님 번외질문입니다 돼지국밥 육수 돼지뼈만 우려내니 연한 우유맛? 감칠맛이나 깊은 맛이 안나는데 방법이 없을까요?

  2. Kim스턴

    Kim스턴7 시간 전

    생강소량 덩어리로 넣었다 빼도 되죠?

  3. Velvet Tube 벨벳튜브 MT

    Velvet Tube 벨벳튜브 MT8 시간 전

    Hi Sir

  4. Dana

    Dana8 시간 전

    1:04 갈.비.탕 저만 따라한 거 아니죠?ㅋㅋㅋㅋㅋ

  5. 람이빈이TV

    람이빈이TV8 시간 전

    항상 잘 배우고갑니다~~ 내일은갈비탕 함 가야겠네여~~~ㅎㅎ

  6. Felicia Thompson

    Felicia Thompson8 시간 전

    Anyone getting a Buddy vibe or is it just me.😁

  7. 요꿋

    요꿋8 시간 전

    확 떙기네 ㅠㅠ

  8. 이미정

    이미정9 시간 전

    저는 갈비보다 조금 기름이 덜한 부위로 만들고 싶은데 어떤 부위가 좋을까요?

  9. 정주용

    정주용11 시간 전

    그래서 디아블로 캐릭터는 뭐로 하실거예요? ^^

  10. m박한회

    m박한회11 시간 전

    니가 음식을 ㅇ산든다고 🐕 💕

  11. 정경

    정경13 시간 전

    보다가뜨끔해서 딜 뻔했어요 당면 ㅋ

  12. 김호중

    김호중14 시간 전

    식초:간장 =2:1 맞나요? 간장소스?

  13. 구독자

    구독자14 시간 전

    오늘 영상은 뒷 부분이 너무 길어서 고통스럽네요 ㅠㅠㅠㅠㅠ

  14. J R

    J R15 시간 전

    고기를 실컷 끓이고, 다시마, 무, 파까지. 거기다 왜 꽃소금, MSG, 다시다를 넣나??? 당뇨, 고혈압, 심장질환이 눈에 보인다. 위암, 간암, 소화기 암이 높은 한국인들. 불쌍하다. 의사들이 이런 것 안먹는 이유를 그냥 알겠다. 어머니가 차려준 진짜 밥상 먹어라. 이런걸 왜 집에서 조미료까지 넣어서 해먹나? 몇 해 전, 아줌마들한테 조미료, 설탕맨으로 뭇매 맞고도, 다시 슬슬 고개드시는 백형님.

  15. 김여주

    김여주17 시간 전

    시원한 맛은 Soothing Taste입니다 "Wow, that is so soothing" "와 정말 시원하다" 라고 말하곤 합니다 도움이 되셨으면 500원!

  16. 이듀오치엔

    이듀오치엔17 시간 전

    지금 광저우에.ㅠㅠ백쌤최고!!!

  17. 박영재

    박영재18 시간 전

    설탕넣고?

  18. 채송화

    채송화19 시간 전

    빠져든다

  19. 쥬피터

    쥬피터19 시간 전

    저는 ^고기 누린네 ^ 때문에 언제나 걱정입니다.

  20. Chopchop meatkilla

    Chopchop meatkilla21 시간 전

    백쌤이 체고에염~

  21. 탱고

    탱고22 시간 전

    수입갈비? 아님 한우 갈비? 어떤걸로? 한우는 너무 비싼데

  22. Soonok Lee

    Soonok Lee22 시간 전

    맛 나겠습니다! 바로 따라쟁이 합니다!!!!

  23. Soonok Lee

    Soonok Lee22 시간 전

    요리하실때 지루하지않게 코메디보다 더 찰진 케미~~^^

  24. yongpyo park

    yongpyo park22 시간 전

    그만먹어라

  25. 워너블리아

    워너블리아23 시간 전

    계란도살짝풀어서 먹으면맛나겠는데..

  26. Tae Kang

    Tae Kang일 전

    갈!비!탕!

  27. 이성희

    이성희일 전

    40년차 솥뚜껑운전수라, 백종원 따위 우습게 봤는데 ㅋㅋ 죄송~^^ 이 영상 보니, 진짜 제대로 하시네요. 👍👍👍 갈비 한번 끓여낸 냄비 닦는 거나 다 삶아진 대파 짜는 거, 다시마 채쳐서 활용하는 거, 모두모두 찐주부들이 하는 그대로 하시는군요. 이래서 백종원 백종원 하는 거였쓰~~ 최고최고♡♡♡

  28. Florentina Daniela Hriscu

    Florentina Daniela Hriscu일 전

    super buono credo ,,

  29. Annie Min

    Annie Min일 전

    제 아들들이 갈비탕을 너무 좋와하는대, 애들 사는곳 근처에 한국음식점이 없대요. 백선생님 유튜브 보냈어요 2세 애들까지 챙겨주셔서 댕큐!

  30. KFiddle Sosun

    KFiddle Sosun일 전

    갈비탕 고기는 영어로 무슨 고기를 사야 하나요? 혹시 코스코나 중국마트 가면 사려고 해요.

  31. 박나연

    박나연일 전

    백종원씨 엎드려 잡숫는 모습이 어쩜 급할 때 저의 모습과 똑 같은지 실소가 터지네요 친근합니다

  32. Guangri cui

    Guangri cui일 전

    유용한 음식만드는 동영상을 올려주셔서 감사합니다. 유튜브에 올린 동영상을 다운받고싶은데 다운받아도 되겠습니까?

  33. sj Jung

    sj Jung일 전

    백종원 선생님 오늘 유독 많이 피곤해 보이세요...ㅠㅜ 아프지마시고 방송보단 건강 챙기시면서 취미로 해주세요ㅠㅠ 항상 건강하셔야 해요~!!

  34. 바캉스

    바캉스일 전

    집 : 오 마치 가게에서 파는거 같아요.. 가게 : 오 마치 집에서 만든거 같아요..

  35. 가슴이웅장해진다

    가슴이웅장해진다일 전

    디아블로등꼬리찜도 올려주세요

  36. Joonho Seo

    Joonho Seo일 전

    갈비탕 마렵다

  37. Dead Poet

    Dead Poet일 전

    진짜 뭐 안들어가는데 제법 어려운 요리...

  38. 조병옥

    조병옥일 전

    이야 ㅋㅋ 소유진 누난 임신했을때 뭐 먹고 싶다 해서 못먹은건 없겠따 ㅋㅋㅋㅋㅋ 음식의 국적 상관없이 ㅋㅋㅋㅋ 예를들어 어느나라의 XX 음식 먹고싶다. 그러면 냉큼 종원성님이 만들어서 대령 ㅋㅋㅋㅋㅋ

  39. 목담

    목담일 전

    일본얘들 가루비탕이라고 못하게 하는방법

  40. jeff kim

    jeff kim일 전

    진짜 갈비탕 먹기전에 고민이 고기를 뜯어 먹을지 잘라놓고 국밥이랑 먹을지 저도 동감합니다

  41. 무궁이꼬질이

    무궁이꼬질이일 전

    하..불사조 유투브 듣다가 갈비탕요리 채널까지 들어왔네요. 다시 공부하러 가보겠습니다. 그래도 구독 좋아요 누르고가요. 백종원 파이팅

  42. 알려줘쭈니아빠

    알려줘쭈니아빠일 전

    맛있겠네요 해 먹어 봐야 겠어요^^

  43. 셩사마

    셩사마일 전

    없으면 안 넣어도 되는 버전 말고, 국내팀원들을 위함 없으면 마트가서 사와야 하는 지대로된 버전도 가끔 해주세요...

  44. 재현김

    재현김일 전

    진짜 존경ㅜㄴ

  45. Jonny An

    Jonny An일 전

    그냥 사먹을게요 ㅋㅋㅋ

  46. 정재원

    정재원일 전

    감자탕 레시피도 올려주세요 ㅠㅠㅠㅠㅠㅠㅠㅠㅠ

  47. 우주영

    우주영일 전

    허경영이 밥굶어죽는 사람들 무료급식 복지재단 설립허가 냈는데 이만희 프레임 씌워 허경영 죽이기 언론과 정치권 발벗고 나섰다. 허경영 대통령되면 예산도둑들 설자리 없으니 필사적이다■허경영 30년전에 980억원(지금 14조) 고아청소년 장학금으로 18년간 기부천사로 중앙일보에 크게 났었다●시민단체인 캡틴TV -서울시장 적합도 조사에서 허경영이 35%득표로 1위를 차지했다.2위는 33%로 안철수다. 온라인 투표형식으로 총15,000명이 투표에 참여했다. 각종 여론조사와 토론회에 허경영을 라인업 시켜야 한다. 뭐가 두려워 허경영을 빼는가!

  48. DG KIM

    DG KIM일 전

    디아2로 인해 곳 요리접으신다는데 잊지않겠습니다 선생님 ㅜㅜ

  49. An Tran

    An Tran일 전

    A .cho tieng viet nam o k

  50. 에스제이SJ

    에스제이SJ일 전

    갈비탕엔 당면이쥐

  51. 임민규

    임민규일 전

    역시 요리는 하는것보다 보는게 즐거워..

  52. 최길자

    최길자일 전

    고마읍니다한번해먹어야좋루되세요

  53. Clara C

    Clara C2 일 전

    침남어가서 못참겠네유

  54. JS25

    JS252 일 전

    14:04 고수들만 하는 기술인데 역시 백쌤

  55. Myeong Caleb Lee

    Myeong Caleb Lee2 일 전

    칼비탱.

  56. FLEX

    FLEX2 일 전

    LA 갈비로도 갈비탕이 될까? 라는 생각을.... 명절되면 일반 갈비보단 LA 갈비가 선물로 훨씬 많이 들어와서... LA 갈비 양념 갈비 해 먹긴 하는데, 개인적으론 손만 바빠서;;; 적당히 먹고, 차라리 불고기 파라 ㅋㅋ 남는 LA 갈비가 가장 고민 거리ㅠㅠ

  57. 벌거벗은냐옹군

    벌거벗은냐옹군6 시간 전

    괜찮지 않을까요? LA갈비도 고기 좋잖아요. 구이용 고기는 원래 좋아요. 핏물 많이 빼고 하시면 맛나겠네요.

  58. 인코너

    인코너2 일 전

    편집 재미써ㅋㅋ

  59. Myeong Hee FREROT

    Myeong Hee FREROT2 일 전

    해외거주하면서 갈비탕은 한국에 입국해서야 먹었는데 내일 당장 시도해봐야겠네요. 고맙습니다.

  60. Kombat Mortal

    Kombat Mortal2 일 전

    보다가 침나옴 ㅠㅠ

  61. 골방환상곡Fantasias in Room

    골방환상곡Fantasias in Room2 일 전

    입에 고기 문 채로 간장 찍는 스킬~ 乃

  62. 칠미호

    칠미호2 일 전

    역대 영상중 최고네요.

  63. 여최선희

    여최선희2 일 전

    백샘은 소탈하셔서 좋아요. 솔직하시구

  64. nj cho

    nj cho2 일 전

    국물을 맛있게 먹으려면 고기를 물과 같이 처음부터 끓이고 고기를 맛있게 먹으려면 고기를 끓는물에 넣어 요리하라고 20년전 취사병 할때 배웠네요.

  65. CobaltBlueCompany

    CobaltBlueCompany2 일 전

    갈비탕 색이 너무 좀 그렇네.. 갈비탕은 다시 연구 좀 해봐야 할듯

  66. WooCur;우커

    WooCur;우커2 일 전

    13:55 THIS IS KIMCHI 이게 김치다 이말이야 고기 조지다가 김치 들어갈때의 그 환희 못참지 ㅋㅋㅋ

  67. JunHyeok God

    JunHyeok God2 일 전

    12:40 여기 오타있어요! 후추가루인데 고추가루로 자막이 돼있네여

  68. Jin Lee

    Jin Lee2 일 전

    뉴질랜드 팀원입니다 감사합니다 🤗

  69. Tae Kim

    Tae Kim2 일 전

    12분 41초 후춧가루를 고춧가루로 자막이 나옵니다.

  70. 황준영

    황준영2 일 전

    그건 이론이쥬 ㅋㅋㅋㅋㅋ

  71. 조수아

    조수아2 일 전

    갈비탕 해먹어야지 백쌤 드시는거 보니 갈비탕 고파져요 😂🤗

  72. 차명훈

    차명훈2 일 전

    팩에 들은거 사드시는게 재료 구입한데 시간과 노력이 ...배송안되는 지역이면 어차피 재료수급도 어려울듯

  73. 박랔희사랑해

    박랔희사랑해2 일 전

    No Beef Soup / Yes Galbitang

  74. 프르지오

    프르지오2 일 전

    정말~~~🤗🤗🤗🤗👍👍👍👍 내용이 쏙쏙 들어와요 설명을 넘나 잘해주심요~~~^^ 맛나겠어요 깔끔하고 시원~~~한 갈비탕 그냥 사랑입니다~~~^^

  75. 강정순

    강정순2 일 전

    맛나겠어요 ^^

  76. biz원리

    biz원리2 일 전

    🔥(꿀잼)이봐요.허경영씨! 국민배당금? 사회주의.... 🔍유튜버:꿀잼GGJAM ✔카타르 국민 누구도 돈 걱정하지 않는 나라, 더티 3D업종 더럽고,힘들고, 위험한 일은 안합니다 왜? 그럼 누가 해? 🔥허경영을 지지 하시는분 들 꼭 보시고,지지하지 않는분 들께도 알려주시면, 좋은일이 생길겁니다~♡ 🔍유튜버:꿀잼GGJAM 영상을 보시면~ ✔안티님들이 깨어납니다 ✔패거리정치가 울고가는 동영상입니다~ 🔥허경영을 지지하는~~ 🔍유튜버:정인태 신지식인 (허경영의 33정책,귀에 쏙쏙 넣어주는 교수님) 🔍이봉규TV ✔(고정출현) 🔍우리정치읽기 🔍역술인:이민창tv 🔍글러벌TV global tv 🔍허경영 미래의학 연구소 (종합병원 신장내과 전문의 현직의사 김장원 센터장) 🔍나폴레옹TV 🔍라니스타일TV 🔥허경영의 33정책을 홍보하는 모든 사람들은 서로 다름을 인정합니다 남을 음해 or 비방하지 않습니다 감사합니다^^

  77. tho교

    tho교2 일 전

    갈비탕이 이렇게 쉽게 가르쳐주시다니 감사 합니다

  78. 나는잘할수있다

    나는잘할수있다2 일 전

    갈뷔탱 ㅋㅋㅋ

  79. bravo mylife

    bravo mylife2 일 전

    백대표님 감사합니다. 그나저나.. 삼겹살 랩소디 영상이 업로드 안되는 이유가 뭘까요.. 너무 보고싶어요~~~~

  80. Seung Bae

    Seung Bae3 일 전

    이글을 보게되실런지 모르겠지만. 몇자 남깁니다. 미국 텍사스 휴스턴에서 한식당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한번 이곳에 오실수가있는지 몇자남깁니다. 이메일 주소 1954swonb@gmail.com 입니다. 한번 오셔서 지역에 한식 을 하는 분들과 교제를 했으면 합니다

  81. ssukyblaz3 Kim

    ssukyblaz3 Kim3 일 전

    아 정말 피가 되고 살도 많이 되네요. 감사합니다. 근데 .. 해외 계신분들 무 구하기 쉽나요? 전 너무 어려워요. 대체용으로 그나마 비슷한 터닙은 가끔 사용하는데 그것도 매번 있는게.아니라서 ㅠㅠ

  82. 김정옥

    김정옥3 일 전

    갈비탕 맛집의 비법은 다시다입니다 다시다가 나쁘다는게 아니라 특유의 길비탕 맛이 다시다에서 나온다는 말입니다 데치고 기름 떼고 하는게 귀찮지 맛은 다시다 국간장이면 끝

  83. kikuk ba

    kikuk ba3 일 전

    krposts.com/level/bidio/jJ2Hzbmz0KaIz2I

  84. Dh K

    Dh K3 일 전

    여긴 더운곳이라, 대파는 못구하는데..ㅠㅠ 어쩌지요..

  85. junghee kim

    junghee kim3 일 전

    저도 미국에 있어요 좀더 맛있게 끓이고 싶어요

  86. 가수강정아

    가수강정아3 일 전

    박선생님안계셨음ㅡ요리 가ㅡ큰일날뻔 ㅡ늘감사요 ^^

  87. SJ

    SJ3 일 전

    피곤해보이신다 ㅠ 건강 챙기세요 백선생님~

  88. 비지니스

    비지니스3 일 전

    백종원:책은 사지 마세유... 아니! 내책은 사야지 참!

  89. 이정희

    이정희3 일 전

    1+1 ( 이재용부회장님 + 이정희 )이정희 공개 증언해야만 합니다 정부 언론 모두 막았습니다 ㅡ페이스북 이정희계정 네이버ㅡ ju0015zx@naver.com

  90. 오명희

    오명희3 일 전

    해먹어봐야 겠네요.

  91. 김미선

    김미선3 일 전

    전 중국에 살아요~~ 도움 많이 받고있어요 감사합니다~~ 아프시지말시고 오래오래 요리 알려주세요~~

  92. Lucid

    Lucid3 일 전

    걀비턩

  93. 세계최강

    세계최강3 일 전

    백종원도 골목식당에서 사장 몇살잡고 이제 좀 오바하면서 별로인듯 식상하다

  94. 민이.

    민이.3 일 전

    안녕하세요 백대표님 tv에 나오는 방송들 즐겁게 보고있는 시청자입니다. 다름이아니라 대전 대흥동 한신포차 제보좀 하려고하는데요 지난 21.02.11월 20시경 한신포차에 친구들과 좋은 시간 보내려고 방문했습니다. 닭발 통닭 주먹밥 주류를 주문했고 메뉴가 너무 매워 마요네즈를 찍어먹기 위해 요청드렸습니다. 저희는 소비자 입장에서 필요한 것을 요청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매장에서는 규정상 제공할 수 없다고 말씀드려서 한번 더 요청드린 결과 주먹밥위에 마요네즈를 한 스푼 퍼주셨습니다. 그렇게 제공받은 마요네즈가 주문한 음식위에 올려주는 것도 이해가 불가했고 불쾌했습니다. 다른 접시도 충분했지만 서비스 응대가 최악이였고 이에 대한 교육이 필요할 것 같습니다.

  95. adsfadsfasdf adsfadf

    adsfadsfasdf adsfadf3 일 전

    이제 디아블로 만드는 비책도 알려주세요

  96. 핑거

    핑거3 일 전

    백종원님이 요리사 안됐으면 진상 손님됬을듯

  97. S K

    S K3 일 전

    백종원 선생님! 이번 영상도 진짜 잘 봤어요 ㅋㅋ 혹시 청경채 쓰는 요리도 있을까요? 청경채가 의외로 다른거보다 구하기가 편해요 (무보다 오히려 더...) 해외 팀원입니다 ㅋㅋㅋ

  98. 김선영

    김선영3 일 전

    곰탕은 못 끓여도 갈비탕은 할 만 해요^^ 너무 맛있게 먹었어요. 꼭 해 드세여 ㅋ

  99. Jihyong Jung

    Jihyong Jung3 일 전

    항상 잘 보고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

  100. 이건희

    이건희3 일 전

    오우 프래쉬 미트!

  101. Sunmy Yoo

    Sunmy Yoo3 일 전

    해외사는 팀원이라 만들러 갑니다 총총..

  102. Josie1222 C.

    Josie1222 C.3 일 전

    I can’t wait to make it for dinner tomorrow